‘유수정’ 전경
[일요신문] 경주는 천년신라의 찬란한 문화유적지와 명승지가 많은 곳으로 국내 여행지중 인기가 가장 높은 곳 중 한곳이다.
그리고, 경주안압지 연꽃축제와 코스모스와 야생화들이 가득 피어있는 첨성대 옆 광장에서 2015 꽃밭속의 작은 음악회가 매주 토요일저녁에 다채로운 장르의 음악과 함께 유명 뮤지션들이 출연해 천년고도의 환상적인 야경 속에 공연을 펼친다.
경주를 찾는 관광객중 외국인의 비중이 높은 이유가 한국의 전통문화와 역사가 살아 숨 쉬는 유적지와 다양한 볼거리가 많아 재방문율이 높은 여행지로 조사된바 있고, 여기엔 먹거리에 대한 관심과 특히 한국전통음식의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에 불국사와 인접한 한국 전통음식‘유수정 한정식’은 고풍스러운 한옥에 음반표지와 사진을 활용한 인테리어로 추억을 불러일으키고,통나무 테이블과 7080 추억의 LP판 그리고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소품들이 내부 곳곳에 전시돼 정겨움을 더한다.
‘유수정 한정식’은 신선한 쌈 채소와 석쇠에 구워 향이 살아있는 석쇠구이만으로도 일품이지만 함께 나오는 정갈한 반찬은 임금님 수라상이 부럽지 않다. 생선구이와 제철 채소로 만든 밑반찬, 직접 담근 된장으로 끓인 된장찌개까지 어느 것 하나 부족함이 없다.
이곳의 대표 메뉴 석쇠불고기쌈밥과 소불고기쌈밥, 영양불고기 돌솥밥은 정식메뉴로 정갈한 맛은 기본이며, 집 된장으로 끓어내 더욱 구수한 된장찌개와 노릇하게 잘 구워진 생선구이, 신선한 쌈과 함께 10여 가지 이상의 푸짐한 반찬들은 한국을 대표하는 전통음식으로 손색이 없다.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여름철 지친 심신을 ‘유수정‘ 한정식에서 건강한 밥상으로 힐링도 하고 추억의 LP판과 함께 낭만을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 한다.
‘유수정’ 한정식은 경주시 마동 193-7에 위치해 있으며 전화로도 예약 및 주문이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