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씨처럼 하체부위에 고민을 가지고 있는 경우 옷을 고를 때에 어려움을 겪게 되며 몸매에 대한 자신감이 떨어지게 되는데,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이를 극복하기 위해 각종 하체비만수술과 시술을 강행하기도 한다. 하지만 수술이나 시술은 비용부담이 되기도 하거니와 가끔 들려오는 부작용 사례 때문에 두려움을 가지고 있는 여성들도 많다. 이렇게 자신의 하체에 고민을 가지고 있는 여성들 사이에서 대안책으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 바로 기능성스타킹이다. 비용부담이 적으면서도 빠른 시간 안에 각선미를 만들 수 있어 인기다.
압박스타킹, 압박레깅스와 같은 기능성스타킹은 신는 즉시 사이즈 감소 효과가 나타남은 물론 피부 늘어짐을 방지할 수 있어 많은 여성들이 만족감을 느끼고 있다. 또한 발목부터 종아리, 허벅지까지 날씬하게 압박해주기 때문에 빠른 시간 내에 하체라인을 매끄럽게 만들어 줄 수 있다.
미즈성형외과 황귀환 원장은 “가슴, 허리 등의 콤플렉스를 극복하기 위해 몸매보정속옷을 입는 것과 같이 하체 콤플렉스 또한 압박스타킹과 같은 입는 제품의 도움으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성형외과의사가 개발한 닥터미즈의 기능성 스타킹 ‘Let’s 스타킹’ 시리즈는 최근 치솟고 있는 기능성스타킹 인기의 중심에 서있다. 힙업 성형 전문의 황귀환 원장이 10여년 동안 성형외과 진료를 하며 여성들의 하체 몸매관리 고민을 곁에서 보고 느낀 것을 반영해 개발한 스타킹이기 때문이다.
‘Let’s 스타킹’ 시리즈 중 우선 ‘닥터미즈 렛츠다이어트 스타킹’은 뛰어난 몸매교정 효과를 가지고 있다. 여성들의 하체 라인에 맞게 입체 설계된 렛츠다이어트 스타킹은 부위별, 단계별 압박이 가능해 다리라인을 아름답게 만들어줌은 물론 다리의 피로를 덜어주는 데에도 효과가 뛰어나다.
더불어 특수 원사를 사용해 강력한 압박에도 신축성이 뛰어나 편안하고 부드러운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더블 커버링 직조 방법이 사용돼 올 나감 현상이 적고, 보풀 발생 빈도 또한 낮다. 구입 후 장기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실의 굵기(데니아)에 따라 30D, 40D, 110D 등 선택의 폭도 넓다.
이어 ‘닥터미즈 렛츠업 힙업 스타킹’과 ‘렛츠핫 냅핑 스타킹’도 눈여겨볼만하다. 렛츠업 힙업 스타킹은 렛츠다이어트 스타킹의 기능에 힙업의 효과를 더했다. 스타킹 뒷면의 힙업 밴드가 쳐지고 볼품 없는 힙을 올려주고, 앞면의 입체 패턴은 아랫배를 눌러줘 슬림한 하체라인 만들기에 더욱 강화된 효과를 보인다. 렛츠핫 냅핑 스타킹은 보온 기능을 가지고 있어 추운 겨울 사용하기에 좋다. 두툼하게 편직됐으며 부드러운 촉감을 지니고 있어 다리라인을 보정함과 동시에 따뜻하게 다리를 감싸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황 원장은 “닥터미즈 렛츠 스타킹 시리즈는 여성들의 몸매 고민을 곁에서 지켜본 성형외과 의사의 고민과 연구의 결과가 담겨 있는 기능성 스타킹”이라며 “아랫배와 엉덩이, 하체의 각 부위에 이르기까지 아름다움을 더해줄 뿐만 아니라 편안함까지 선물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