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특강 운영기간은 이달 21일까지로 총 7주 완성으로 진행 중에 있으며 재학생 및 패션 관련 전공자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개설된 과정은 필수과목 기초 심화반, 국가공인자격증반, 특강반, 유학반으로 취업대비 생산 실무, 프리 포트폴리오 및 패션디자인 산업기사, 패션 머천다이징 산업기사, 컬러리스트 산업기사 등으로 패션 실무에 대해 실용적으로 배울 수 있다.
이번 특강은 기초과정부터 심화과정까지 검증된 실기과정과 자격증 과정을 중심으로 실무에 꼭 필요한 과정을 다양하게 연계 수강할 수 있도록 했다.
학교 관계자는 “패션 산업이 발달하면서 국내 패션교육에 대한 관심도 자연히 높아지고 있다”며 “여름방학을 활용해 부족한 전공을 공부하고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는 78년의 역사와 전통으로 국내에서 최초로 패션교육을 시작했으며 국내 최초 남성디자이너 고 앙드레 김 배출, 패션잡지 ‘의상’ 발간, 국내 최초 패션모델 양성소 설립 등 국내 패션 관련 최초의 타이틀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교육기관이다. 또한 패션디자인교육뿐 아니라 패션비즈니스 전공을 함께 운영하며 제작에서 마케팅까지 패션 전반적인 교육을 진행 중이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