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과 아웃도어 브랜드 웨스트우드(WESTWOOD)는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와 함께하는 2015 웨스트우드 주니어 탐험대’ 참가학생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참가대상은 만 9세부터 13세(초등학교 3학년~중학교 2학년)사이의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동장 참여 청소년과 청소년활동에 관심이 있으면 지원할 수 있다.
탐험활동 일정은 9월부터 12월까지 4개월에 걸쳐 총 4차례 진행되며 매 차수마다 총 30명의 청소년이 함께 하게 된다.
청소년들은 9월 12일 주니어 탐험대 발대식을 갖고 탐험활동에 돌입하며 북한산 둘레길에서 다양한 체험활동을 벌이고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탐험활동 도중 역사학습과 문화탐방의 기회도 마련돼 체험학습 효과가 클 것으로 보인다. 탐험활동 전 과정에 북한산생태탐방연수원 자연환경해설사 선생님이 동행하며 학생들에게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워주게 된다.
탐험대 참가 학생에게는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동장 탐험활동 완수, 웨스트우드 활동복, 에코백, 손수건 등 제공, 활동 내용 및 탐험 리포트 검토 후 시상 및 상품 증정, 탐험활동 참가비 무료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활동이 마무리되는 12월에는 주니어 탐험대 활동평가 및 시상식이 열릴 예정이고 활동증명서 수여와 우수 주니어 탐험대 시상식, 활동 사례발표, 장학기금 증정식 등이 이뤄질 계획이다.
한편, 이번 행사는 보다 많은 청소년들에게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탐험활동 활동비에 대한 부담으로 각종 대외활동에 참여하지 못하는 취약계층 청소년들에게 탐험활동을 지원하고 안전하고 전문적인 탐험활동 지원 프로그램을 공급할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오는 21일 오후 3시까지 접수를 완료해야 한다. 웨스틀우드 홈페이지에서 신청양식을 다운로드 받은 후 내용을 기입해 이메일(master1@bistra.co.kr)로 발송하면 된다. 참가신청과 관련한 궁금한 점은 전화(02-542-4168· 070-7510-8463)로 문의하면 된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