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환경에서 자란 남녀가 서로 만나 가정을 이룬다는 것은 쉽지 않다. 결혼식보다 중요한 것은 부부가 될 두 사람이 결혼생활을 이해하고 마음으로 준비하는 것이다. 이에 구는 상호 이해를 바탕으로 결혼의 의미를 짚어보고 갈등상황을 해결해 행복한 결혼생활을 하자는 취지에서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예비부부교실-결혼해도 될까요?’는 9월 5일 워밍업으로 DISC 성격검사를 하고 남녀의 차이를 분석한다. `달라도 괜찮아요`, `사랑도 통역이 되나요?` 강의에서는 서로를 이해하며 부부갈등과 해결을 위한 의사소통법을 교육한다. 이어 9월 12일에는 `결혼이란?`, `결혼체크리스트와 재무계획`을 주제로 행복한 결혼생활을 위해 서로가 다짐하는 시간을 갖는다.
‘신혼부부교실-함께 만드는 춘(春)향(香)가(家)’는 결혼 5년 미만 신혼부부들에게 필요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한다.
1강 ‘행복한 가(家)?’는 신혼기에 대한 이해와 참여 부부들의 신혼생활을 살펴보고 ‘지금 우리는?’을 주제로 신혼기 부부의 역할과 대화법에 대해 알아본다. 신혼기의 성에 대한 ‘우리 성(性)적표!’, ‘애(愛)너지 통장’은 신혼기의 가계 재무상태를 다룬다.
강의는 9월 3일부터 24일까지 매주 목요일 4회에 걸쳐 진행된다.
구 관계자는 “결혼생활은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맞춰가며 보완점을 찾아나가는 것“이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예비부부는 결혼의 의미를 신혼부부는 결혼생활을 점검해보는 시간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비는 무료이고 접수는 양천구 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http://ychc.family.or.kr)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양천구 건강가정지원센터 가족교육팀(02-2065-3400)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
-
최대호 안양시장 "강력한 지출혁신 단행...미래도시 안양 조성사업 차질없이 추진"
온라인 기사 ( 2024.11.20 21:30 )
-
강수현 양주시장 "재개통 교외선의 성공에 관광 활성화는 필수"...철도공사 협력방안 모색
온라인 기사 ( 2024.11.20 14:26 )
-
이동환 고양시장 "첨단산업,쾌적한 도시,저출생·고령화 대비" 내년 예산 3조 3,405억 원 편성
온라인 기사 ( 2024.11.21 18: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