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최근 국내 최초 온라인 경마분석전문 사이트 경마고수(대표 박태호)가 분석의 필수 요소인 상대평가 및 연관성 분석, 추이분석을 표와 텍스트, 그래프를 하나로 연동시켜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그래픽 서비스를 출시 하였다.
지난 8월 18일 시행한 경마고수의 ‘그래프분석 서비스’는 그 동안 표와 텍스트에 의존해 어렵게 분석해왔던 방식과 달리 이용자들의 보다 쉽고 직관적인 경마분석을 도와주고 있어 경마인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경마고수는 기존의 일부 전문가들이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서 분석할 수 있었던 해당 경주마의 주행습성을 누구나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출전마들의 ‘경주거리별 주행습성분석’이라는 새로운 분석방식의 경마정보를 제공하여 사용자들이 해당경주 출전마들의 경기전개순서를 보다 쉽게 파악 할 수 있도록 했다.
경마고수의 특화된 그래프 분석방법은 사용자들의 경마예상 확률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경마분석에 소요되는 시간도 단축시켜 경마인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경마경기에 영향을 미치는 기수, 부담중량, 마체중 변화 등의 요소들을 하나의 그래프로 연결해 주었고 사용자들로 하여금 해당요소들의 상관관계 및 기록변화를 보다 쉽게 분석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이용자들은 경마고수를 사용한 이후 예전의 텍스트와 경마예상지로 분석했을 때보다 분석시간이 1/3정도 단축되었고 확률도 높아졌다고 평가했다.
박태호 대표는 “현재 한국의 경마문화는 본연의 의미를 찾아가는 과정에 있다고 생각한다”며 “경마가 건전한 스포츠문화 산업의 한 축으로 성장하는데 경마고수가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라며 경마고수가 경마산업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마고수는 올해 6월초에 서비스를 오픈 한 이후 경마인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경마팬들이 쉽고 편리하게 경마를 추리하고 분석할 수 있도록 특화된 분석시스템과 경마정보 시스템 업그레이드 및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원규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