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국가대표는 직접 환대실천의 주체가 돼 국민에게 환대메시지를 전파하고 환대실천캠페인 참여를 유도하는 대표적인 국민참여형 프로그램이다. 대학생 미소국가대표, 청소년 미소국가대표, 명예 미소국가대표 등으로 구분해 활동한다.
인천시는 관광의 질을 높이고, 관광서비스 종사자의 자발적인 환대실천의식을 높이고 자긍심을 고취시키고자 숙박 및 음식분야의 우수 종사자를 적극 발굴해 명예 미소국가대표 후보로 추천하고 있다. 올해는 숙박분야에서만 2명의 후보자를 추천했으며 이번에 숙박분야에서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인천시가 추천한 2명만 선정됐다.
문윤호씨와 한푸른씨는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호텔에 종사하면서 밝은 미소와 친절한 서비스로 방문객들에게 인천의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는데 앞장서는 것은 물론, 동료들에게도 칭찬이 자자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재)한국방문위원회에서는 올해 출입국, 세관·교통·숙박·쇼핑·음식·관광안내·관광경찰·기타 등 관광접점 8개 분야에서 47명의 명예 미소국가대표를 선정했다. 명예 미소국가대표 위촉식은 오는 9월 4일 서울시 나인트리 컨벤션에서 열릴 예정이다.
명예 미소국가대표로 선정·위촉되면 기념메달 및 상금과 함께 (재)한국방문위원회 홈페이지내 ‘명예의 전당’에 등재되며 위원회 주최 친절캠페인 및 홍보 활동 등 관광 도시 인천의 이미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현장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인천지역에서는 이번에 선정된 2명을 포함해 지금까지 숙박업소 종사자 4명, 음식업소 종사자 11명 등 모두 15명이 명예 미소국가대표로 선정됐다.
시 관계자는 “숙박업과 음식업 종사자들의 서비스가 관광객 유치에 중요한 요소가 되는 만큼 앞으로도 관광접점 우수 종사자를 적극 발굴해 인천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미소와 친절이 가득한 관광서비스가 제공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
-
최대호 안양시장 "강력한 지출혁신 단행...미래도시 안양 조성사업 차질없이 추진"
온라인 기사 ( 2024.11.20 21:30 )
-
강수현 양주시장 "재개통 교외선의 성공에 관광 활성화는 필수"...철도공사 협력방안 모색
온라인 기사 ( 2024.11.20 14:26 )
-
이동환 고양시장 "첨단산업,쾌적한 도시,저출생·고령화 대비" 내년 예산 3조 3,405억 원 편성
온라인 기사 ( 2024.11.21 18: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