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국사와 인접한 곳에 위치한 한국 전통음식‘유수정 쌈밥’은 반백년이 넘은 고풍스러운 한옥에 음반표지와 사진을 활용한 인테리어, 통나무 테이블과 7080 추억의 LP판 그리고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소품들을 전시하여 낭만과 추억 그리고 한국전통의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꾸며져 현지인뿐만 아니라 관광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다.
15년간 한식요리연구와 레시피 개발을 해온 ‘유수정 쌈밥’오순임 대표는 “각종 고문헌과 참고서적을 통해 천년고도 경주에 맞는 한국전통음식을 옛날방식 그대로 재현코자 노력해 왔다”며 “신선한 재료를 엄선하고 화학조미료는 일체 사용하지 않아 여행객의 건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했다.
출처:유수정쌈밥 제공
이곳의 대표 메뉴 석쇠불고기쌈밥과 소불고기쌈밥, 영양불고기돌솥밥은 정식메뉴로 정갈한 맛은 기본이며, 집된장으로 끓어내 더욱 구수한 된장찌개와 노릇하게 잘 구워진 생선구이, 신선한 쌈과 함께 10여가지 이상의 푸짐한 반찬들은 한국을 대표하는 전통음식으로 손색이 없다.
막바지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여름철 지진 심신을‘유수정쌈밥’에서 건강한 밥상으로 힐링도하고 추억의 LP판과 함께 낭만을 느끼며 경주여행을 계획해 보는 것은 어떨까 한다.
‘유수정쌈밥은’ 경주시 마동 193-7에 위치해 있으며 전화로도 예약 및 주문이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