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예비대학은 고려전문학교 커피바리스타과 졸업생이자 국가대표 바리스타 겸 월드챔피언 2위 수상자인 정인성 조교의 인사로 시작해 박지윤 교수의 관련 분야에 대한 설명 등으로 진행됐다.
예비신입생들은 커피바리스타학과 재학생들의 안내로 간략한 커핑 수업과 바리스타 체험도 했다.
고려전 커피바리스타과는 국내 최초 국가대표 바리스타인 안재혁 교수를 필두로 한국커피협회 바리스타 자격증 출제위원인 박지윤 교수 등 커피 분야의 전문적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대학 졸업 학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커피바리스타과는 커피의 원두부터 로스팅, 블렌딩, 라떼아트 등 바리스타만이 전문적으로 갖추고 있어야할 기술적인 측면과 실기적인 측면을 교육하며 실제 WCCK 국가대표 바리스타 정인성을 배출한 성과를 거뒀다.
고려전문학교는 호텔식음료학부로 커피바리스타학과, 와인소믈리에학과를 개설해 식음료 분야의 호텔, 식음료 업체 등 취업을 연계하고 있으며 이 밖에도 유학, 편입, 대학원 진학 등 다양한 분야의 진로 선택이 가능토록 실습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고려전문학교는 현재 내신, 수능 성적 등의 반영 없이 면접과 적성 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입학에 대한 문의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 상담하면 된다.
김원규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