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까지 많은 사람들이 레이싱에 대해 잘 알지 못한다. 하지만 예전에 비해 마니아층도 생겨나고 후원을 해주는 기업들도 많아졌다. 덕분에 레이싱 팀도 증가했으며 이러한 상황으로 레이서, 메카닉 같은 레이싱 팀에 필요한 전문기술자들이 더욱 필요한 실정이다.
여기서 메카닉이란 레이싱 팀에 없어서는 안 되는 엔지니어를 말한다. 메카닉을 신뢰하지 못한다면 레이서들은 목숨도 위험할 수 있는 레이싱을 두려움에 떨며 출전을 하기 때문에 성적이 낮게 나올 수 있어 메카닉의 역할이 중요하다. 이처럼 레이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메카닉을 옆에서 보고 미리 경험을 해볼 수 있게 해주는 학교가 있다.
한국오토모티브컬리지는 자체적으로 레이싱팀 록타이트hk를 운영해 레이싱대회를 참여하게 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준다. 이렇게 학생들이 옆에서 직접 보고 배울 수 있는 메카닉 교육을 실시하고 있어 메카닉으로의 본격적인 진출을 응원하며 도움을 주고 있다. 한국오토모티브컬리지는 자동차튜닝계열, 모터스포츠계열, 자동차설계계열으로 나눠져있으며 모두 자동차로 관련돼 있는 계열로 자동차를 집중적으로 공부할 수 있다.
현재 한국오토모티브컬리지는 2016학년도 예비신입생을 모집기간으로 원서접수를 받고 있으며 원서접수는 유웨이, 진학사, 학교홈페이지에서 접수가 가능하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