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 리크리홀딩컴퍼니
노안처럼 보이게 만드는 탈모는 유전을 통해 주로 남성들에게 나타났지만 최근 여성들에게도 찾아보기 쉬우며 스트레스로 인해 탈모를 겪는 20대들도 많아지고 있다. 또 현대인들은 스트레스 외에도 탈모를 자극시키는 다양한 요소들에 노출돼 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선 증상 초기에 적절한 관리와 치료를 받는 것이 좋으며 평소 올바른 습관을 통해 철저한 두피관리를 해야 한다.
원형, M자, 정수리 탈모의 치료법에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는데 한의원에서 탈모 약을 처방 받거나 병원에서 모발이식 수술을 받는 것이 대표적이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들은 부작용 우려가 있을 수 있어 신중하게 결정해야 하며 꾸준한 사후관리가 동반되지 않으면 탈모가 재발할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도 탈모에 좋은 샴푸와 같이 탈모방지에 도움이 되는 여자, 남자 헤어 제품으로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필요하다.
헤어 제품은 값비싼 수입, 명품 제품부터 민감성 두피케어에 좋은 천연 유기농 헤어 제품까지 다양한 종류들이 있으며 두피, 모발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쇼핑몰과 브랜드들도 더욱 많아지고 있다. 여자, 남자 머리 빨리 기르는 법에 도움을 주는 헤어 제품으로는 양모효과가 뛰어난 샴푸가 대표적이다. 양모효과란 모발의 굵기를 두껍게 만들어 탈모를 방지해주는 것으로 양모효과가 좋은 의약외품 샴푸는 머리 빨리 기르는 샴푸로 불리기도 하며 모발이식 후 관리에도 큰 도움이 된다.
이 외에도 헤어토닉은 탈모예방샴푸와 함께 머리 빨리 기르는 방법에 효과적인 헤어 제품으로 손꼽히면서 탈모 관련 블로그나 카페 등에 사용 후기들이 많아지는 추세다. 따라서 여성, 남성 탈모방지 샴푸 만으로 탈모예방에 큰 효과를 보지 못한 사람들이라면 헤어토닉 제품을 함께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헤어토닉의 사용법은 탈모방지 샴푸로 두피와 모발을 깨끗이 씻은 후 청결한 두피에 헤어토닉을 적당량 분사해주면 된다. 헤어토닉을 뿌린 후에는 손가락 끝이나 헤어 브러쉬를 사용해 두피에 충분히 흡수되도록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다.
여성, 남성 전용 샴푸와 트리트먼트를 갖추고 있으며 탈모와 염색, 볼륨 등 헤어 타입 별로 전문화되어 있는 더헤어머더셀러의 헤어토닉은 붉은 민감성두피를 가진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스칼프 앤 헤어 토닉은 모근을 강화시켜주는 당약딘크 성분이 함유돼 있어 모발의 굵기를 증가시켜주고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 탈모방지에 효과적이다.
또한 스칼프 앤 헤어 토닉은 손상된 두피를 진정시켜주고 가려움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해 지루성 두피관리에도 도움을 준다. 이 외에도 헤머셀의 헤어토닉은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해 두피 자극을 최소화한 탈모관리를 할 수 있다. 두피에 각질이 많거나 여드름과 가려움증을 동반한 지루성피부염을 가지고 있는 경우 탈모가 진행되기 쉬우므로 평소 탈모관리에 좋은 헤어 제품을 사용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