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힐티코리아가 신개념 스크류앙카 ‘HUS3’를 출시해 업계에 변화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전통적으로는 스터드앙카(확장식 앙카)를 이용해 건설용 구조재, 외장재를 비롯해 각종 기계, 전기 설비를 고정했으나 힐티코리아 개발, 출시한 스크류앙카 ‘HUS3’는 기존의 작업 방식인 타격, 토크 확장 과정을 없앤 회전삽입 방식의 앙카로 공사비절감 및 공기단축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낸다.
뿐만 아니라 기존 망치질, 토크렌치를 사용하는 방식과는 달리 임팩드릴만으로 작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작업시간 또한 절반 이하로 줄일 수 있다. 기존에도 스크류 방식의 앙카가 사용되어는 왔으나 앙카의 나사산 만으로 하중을 지탱하는 한계 탓에 성능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었다.
그러나 힐티코리아의 스크류앙카 HUS3는 작은 구멍 안에 굵은 앙카 몸통을 삽입하는 독창적인 기술 덕에 스터드앙카를 능가하는 인발 성능을 구현해냈으며, 스터드앙카가 갖지 못했던 내진성능을 자랑, 균열콘크리트에서도 사용이 가능해 유럽 기술승인(ETA)의 공식 인증을 받은 바 있다.
현재 유럽 및 북미 건설시장에서는 공사비 절감 및 내진설계에 대한 해결책으로 스크류앙카의 적용이 늘어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많은 설계사 및 시공사들이 스크류앙카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만큼 향후 스터드앙카 시장에 큰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힐티코리아는 건설, 플랜트 시장에 혁신적인 제품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 중인 기업으로 세계적으로 최고의 성능과 내구성을 보유하고 있는 함마드릴, 브레이커 등의 전동공구를 비롯하여 레이저시스템, 충전스크류 시스템, 다이아몬드 코아링 시스템, 드라이월 전용 스크류 시스템 등의 다양한 건설 공구류 제품뿐만 아닌 기술적으로 차별화된 앵커, 핀 등의 화스너 제품, 건설방제, 건설케미컬 등의 건설 솔루션 제품들을 갖추고 있다.
힐티코리아의 신제품 스크류앙카 HUS3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힐티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원규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