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리크리홀딩컴퍼니.
60~70대 노인들에게 위협적인 각종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기초 대사량과 면역 기능을 강화시킬 수 있는 음식이나 비타민 종류를 섭취해 주는 등 건강 관리에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기초 신진 대사량이란 우리 몸이 유지되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에너지를 뜻하며 간단한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하거나 올바른 생활 습관을 지켜주면 기초 대사량을 높일 수 있다. 또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으로는 매일 먹는 밥상에서 각종 음식물을 통해 신체에 필요한 비타민들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다. 대표적인 면역력 강화 식품에는 마늘, 토마토, 홍삼 등이 있다.
노인 건강에 좋은 많은 건강 식품 중 면역 체계를 정상화시켜 주는 홍삼은 기억력과 만성 피로를 개선시켜 주는데도 도움을 주며 노년층뿐만 아니라 어린이, 성인들까지 모든 연령대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홍삼의 다양한 효능은 사포닌 즉, 진세노사이드의 핵심 성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만성 피로 회복제로 탁월한 홍삼 제품을 고르기 위해서는 진세노사이드 함량이 높은 것을 선택해야 한다. 이러한 홍삼의 효능을 볼 수 있는 제품으로는 홍삼 절편, 액기스, 진액, 종합 비타민제 등 많은 종류가 출시돼 있어 각자 취향에 따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홍삼 외에도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인 건강식품으로 주목 받고 있는 유기농 흑마늘 즙이 있으며, 흑마늘 추출물은 많은 종합 비타민의 구성 성분으로도 이용되고 있다.
연령별, 성별 맞춤형 비타민 브랜드 스페쉬의 6070 헤라 실버 포 우먼은 시니어 여성에게 필요한 수용성, 지용성 비타민 종류들과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인 홍삼과 흑마늘 성분 등으로 구성된 여성 멀티 비타민제다. 이 종합 비타민제는 부모님의 건강 보조 식품 선물로 각광 받고 있으며 만성 피로 회복제로 복용해도 좋다. 특히 60070 헤라 실버 포 우먼에 함유된 있는 비타민C, E는 유해 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해 주는데 필요한 항산화 비타민으로 우리 몸에서 여러 가지 중요한 역할을 한다. 평소 만성 피로가 쉽게 풀리지 않아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이러한 멀티 비타민제를 꾸준히 복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스패쉬의 6070 제우스 실버 포 맨은 60~70세 남성 건강 관리를 위한 종합 비타민제로 홍삼 성분이 함유돼 있어 피로 회복에 좋은 과일 즙이나 차와 함께 섭취해주면 면역력 증진에 더욱 효과적이다. 피로 회복 영양제는 세포 혈액 생성에 필요한 엽산과 뼈와 치아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칼슘도 포함되며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 종류도 함께 구성돼 있다. 메이저리거 류현진 선수가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스페쉬의 6070 제우스 실버 포 맨은 노인 건강 관리에 반드시 필요한 영양 성분들을 한 알에 모두 담은 종합 비타민제로 다양한 비타민, 미네랄 등의 일일 권장 섭취량을 한 번에 채울 수 있는 기능성 영양제로 손꼽힌다.
면역력이 정상 수치보다 저하돼 있는 경우가 많은 60~70세 노년층의 경우 다양한 검진을 주기적으로 받아 각종 질병의 위험으로부터 미리 예방하는 것이 좋다. 또 정신적 스트레스가 뇌, 신체 등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크다는 점에서 스트레스를 제때 해소시켜주는 것도 필요하다. 평소 면역력 강화에 좋은 음식들을 챙겨 먹기 힘들다면 각종 비타민의 효능을 한꺼번에 볼 수 있는 건강 보조 식품을 섭취해 주는 것도 좋은 대안일 수 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