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K-water
[일요신문]K-water(사장 최계운)는 오는 10월 9~18일 경인아라뱃길에서 ‘아라문화축제’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2013년도부터 매년 열려 올해 3회째를 맞는 ‘아라문화축제’는 국민 여가향상과 지역사회 화합에 기여하기 위한 것으로 다양한 시민 참여형 행사들이 시행된다.
축제 기간 중에는 국토부와 함께하는 사진공모전과 자전거한마당, 해수부장관배 드래곤보트대회, 요트대회, 마라톤 등 뱃길의 레저 인프라를 활용한 이색 행사들이 진행되고 서해5도 청정수산물 한마당, 계양정명800년 기념행사와 다양한 문화예술공연, 가요제 등이 함께 열린다.
주요 대회는 시민 참가신청 접수를 시작했다. 사진공모전은 별도의 사전 신청없이 대회 당일 현장에서 접수를 진행할 예정이고 자전거한마당, 드래곤보트, 마라톤대회 등은 각 주관사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을 받고 있다. 총 2000만원 상당의 상금이 걸려있을 뿐 아니라 3000만원 상당의 행운권 경품 추첨도 진행될 예정이다.
색다른 경험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자 하는 시민들은 경인 아라뱃길 홈페이지(http://www.giwaterway.kr/)를 방문해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면 된다.
최계운 K-water 사장은 “금년 아라문화축제는 정부, 지자체, 지역기업들의 후원과 참여가 한층 풍성해져 정부3.0 구현 측면에서도 더욱 의미있게 생각된다”며 “많은 시민들이 아라문화축제의 다양한 행사에 참가해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