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중고 저서가 새 책보다 높은 가격이 책정될 정도로 주식을 공부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던 ‘바보스탁 산호님의 주식바로보기’. 이번에 출간되는 ‘주식바로보기 3권’에는 저자인 정성훈 교수가 그동안 갈고 닦았던 주식 투자의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겨 있다.
‘주식바로보기’ 시리즈는 주식으로 성공하려는 개인투자자에 집중해 주식투자방법을 알려주기보다는 주식 시장을 움직이는 거대한 세력과 배경에 대해 다양한 관점에서 깊이 있는 통찰력을 제공한 점이 특징이다. 보이는 현상을 통해 보이지 않는 것을 보는 능력을 키우고자 했다는 것이 저자인 정성훈 바보스탁 대표의 설명이다.
세종 CEO 주식전문가과정 주임교수이자 주식교육기관인 바보스탁이 대표인 정성훈 대표가 집필한 ‘주식바로보기 1권’은 출간 후 꽤 시간이 지난 지금까지도 높은 평점을 유지하고 있다. ‘주식바로보기 1권’의 인기에 힘입어 출간된 ‘주식바로보기 2권’은 비급서로 분류돼 바보스탁 소수의 교육회원에게만 증정됐으나 그 또한 무수한 입소문으로 암암리에 많은 주식투자자들이 찾는 도서가 돼 있다.
‘주식바로보기 3권’은 원작만한 후속편 없다는 편견을 깨는 데 목표를 두고 정성훈 대표가 지금까지 공개하지 않았던 주식투자에 대한 갖은 노하우를 한 데 담은 것이 특징이다. 정성훈 대표는 “화장을 벗긴 차트의 생얼을 정확하게 분석해 보이는 것을 통해 보이지 않는 세력의 심리를 파악하고 매물대로 세력의 심리를 분석해 숨겨진 비밀을 파헤치도록 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설명했다.
‘주식바로보기 3권’은 전편과 달리 전체 내용을 주식강의로 풀이해 동영상에 담았으며, 도서 뒷면의 QR코드를 활용하면 바보스탁의 무료 강의를 시청할 수 있다. 16강에 이르는 전체 강의의 수강은 도서를 구매한 후 도서 앞쪽의 이벤트쿠폰 번호를 바보스탁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된다.
바보스탁 홈페이지에서 ‘주식바로보기 3권’을 구입하면 동영상쿠폰을 1매 추가로 증정한다. 책과 함께 제공되는 쿠폰으로 15일, 추가 쿠폰으로 언제든지 15일간 강의를 한번 더 수강할 수 있다.
현재 바보스탁 홈페이지에서는 QR코드 무료강좌 외에도 카페, 홈페이지, 블로그 등을 통해 여러 교육 강좌를 제공하고 있으며 세종대학교 주식전문가과정 주임교수와 동일하게 HTS를 세팅할 수 있는 HTS 세팅 강좌도 공개돼 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