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의원 장동봉 원장은 “뒤태미인중 힙처짐은 뒤태를 망치는 요인중 비중이 크다”며 “대개 힙이 처진 이유는 허리곡선의 문제및 골반관절및 근육의 문제 ,족부관절의 문제, 국소비만 등의 여러문제가 복합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처진힙을 올리는 힙업치료는 전척추사진 검사를 통한 측만증과 옆자세 분석및 이에따른 교정치료,근육의 문제해결을 위한 IMS및 증식주사치료와 자가 운동유도,족부분석을 통한 치료용 개인용 인솔제작 족부및 종아리 문제치료,국소비만시 지방조기 분해유도 주사 및 림프관 드레인용 주사치료, IMS를 통한 근육자극과 지방조직 재배열 유도치료 등”이라고 말했다.
실제 힙업성형은 나이에 상관없는 몸매관리의 해결책이다. 특히 척추측만증은 척추가 C자나S자로 한쪽으로 휜 척추를 말하는데 대부분 구조적인 문제점인 특발성 척추측만증이다. 성장기 청소년기의 경우 간단한 검사법으로도 알수 있는데 허리를 숙여서 등의 좌우 높이를 봤을때 수평을 이루는지를 보면 쉽게 알수 있다. 물론 의사에 의해서는 이학적 검사나 X-ray검사에서 바로 발견될 가능성이 높다. X-ray검사상 옆으로 휜 각도가 20도 이하일 경우 보존적 치료를 20도 이상일 경우 보조기치료를 50도 이상일 경우에는 심장과 폐가 압박을 받을수 있으므로 수술이 필요하다.
장 원장은 “50도 이하일 경우 척추교정, 종합적인 운동치료, 보조기 요법 등 보존적 치료를 실시하는데 카이로프락틱 자세교정법과 카이로프락틱신경학 치료를 병행할 시 더 좋은 결과를 보이고 있다”며 “ 비수술적인 방법으로도 많은 특발성 척추측만증 환자들의 병의 진행을 막고 또 호전시킬수 있다”고 강조했다.
척추측만증은 치료시기를 놓치게 되면 디스크나 척추변형등의 각종 후유증으로 고생할수도 있기 때문에 질환이 의심된다면 전문병원을 찾아 상세한 상담을 받고 조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