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리크리홀딩컴퍼니.
◇평소 독감에 잘 걸린다면 예방접종 시기에 주사를 맞아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것이 필요
독감은 한 번에 치료되기 힘들다. 이에 독감예방접종을 하는 보건소나 병원에서 미리 주사를 맞아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일반적으로 독감의 유행시기는 10월부터 4월까지이므로 10~11월 사이에 독감예방접종을 하면 면역력 높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독감예방접종 후에는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 음주와 과도한 운동을 피하는 등의 주의사항을 잘 지켜야 한다. 또한 독감 주사를 맞은 후 면역력을 높이는 건강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면 독감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소아 및 성인 아토피 피부염이나 만성 비염, 천식에 효과적인 건강기능식품
독감예방접종 주사를 맞거나 건강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 면역력을 강화시켜도 면역반응의 균형이 깨지게 되면 다양한 종류의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특히 얼굴 알레르기 종류 중 하나인 아토피 피부염은 나이에 상관없이 신생아부터 성인들 모두에게 나타난다. 이는 생활에 불편함을 주는 경우가 많으므로 아토피 초기 증상이 나타날 때 꼼꼼히 치료를 해주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소아 및 성인 아토피 피부염 치료 방법으로 전문 한의원이나 병원에서 아토피 치료제를 통해 관리를 받는 것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하지만 아토피 피부염은 장기적인 치료를 해도 완치가 힘든 경우가 많으므로 아토피에 좋은 차와 과일 등의 건강음식과 면역과민반응 개선에 효과적인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해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면역균형의 이상으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에는 아토피 피부염 이외에도 만성 알레르기성 비염이나 천식 등이 있다. 특히 요즘엔 황사나 집 먼지 진드기 등의 환경적인 요인으로 면역과민반응과 관련된 질병을 갖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다.
만성 비염과 천식 증상이 생기면 아토피 피부염처럼 한의원에서 치료를 받거나 수술을 해도 완치가 힘들 수 있다. 또한 천식은 호흡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균형적인 면역체계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으로 건강관리를 해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요즘은 다양한 종류의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는 브랜드들이 많아지고 있다. 아토피를 비롯한 비염과 천식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다래 추출물과 같은 면역과민반응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인 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다. 또한 잘못된 섭취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식약처에서 허가를 받은 인증 마크가 부착된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하는 것이 권장된다.
연령별, 성별 맞춤형 비타민 브랜드로 유명한 건강기능식품 쇼핑몰 스페쉬의 인트리트는 천연 다래추출물을 함유해 면역과민반응 개선에 도움을 준다. 인트리트에 들어있는 천연 다래추출물은 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정 받은 원료로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또 스패쉬의 건강기능식품은 면역 균형을 맞춰주는 효과가 있어 면역력 높이는 음식과 함께 섭취해주면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면역체계는 건강 상태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효과적인 건강관리를 하기 위해선 균형적인 면역 반응을 맞춰주는 것이 중요하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