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수려한 외모와 탄탄한 실력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클래식 보컬그룹 ‘IBK 유엔젤보이스’가 2015년 싱가폴, 호주, 두바이 오페라하우스 공연과 2016년 미국 디즈니홀 무대를 함께 설 단원을 모집한다.
오디션에는 성악전공자 뿐만 아니라 뮤지컬, 실용음악, 팝페라 보컬 전공자 등 보컬실력을 갖춘 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차 원서접수 합격 후 진행되는 2차 오디션에서는 각 전공별로 자유곡 1곡과 성가곡 1곡 심사가 이루어지며 최후 합격자는 그에 걸맞은 대우를 받게 된다.
유엔젤보이스는 지난 6월과 7월, 캄보디아와 미국에서 공연을 진행했으며 8월에는 케냐에서 진행된 민주평화통일 자문위원회 아프리카 중동 협의회 출범식에 축하가수로 참여하여 잊을 수 없는 감동을 선사한 바 있다. 2015년 하반기에는 싱가폴, 호주, 두바이 오페라하우스 공연을 준비하고 있으며 다가올 2016년에는 미국 LA 월트디즈니 콘서트홀에서 ‘Korean-America Youth Orchestra(지휘 김승주)’와 함께 또 다른 감동의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특히 해외공연의 경우 항공 및 숙박을 포함한 모든 비용을 재단이 부담하고 있어 세계무대를 꿈꾸는 지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오디션 원서접수는 9월 30일까지 응시원서를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아 해당 이메일(uaenglvoice@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10월 1일 합격자 개별연락 후 2일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2008년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음악을 하기 위해 설립된 재단법인 유엔젤보이스(이사장 박지향)는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자선공연은 물론 월드클래스 보컬실력을 보여주는 세계무대공연까지 다양하고 활발한 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