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학과는 항공관련 학과로 항공전문학교에 대한 관심도가 매년 오르는 추세이다. 그 중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가 주목 받는 이유에 대해 학교 관계자는 “매년 높은 자격증 취득률과 취업률을 보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는 2015년의 경우 대형 항공사는 물론 저가항공사에도 항공정비사와 스튜어디스를 배출했다. 또 경찰청 항공과, (주)케이알, 공군부사관 등으로 다수의 항공전문인력을 배출했으며 국내외 주요 외식업체, 호텔 및 해외 크루즈선사, 인천, 김포, 제주공항의 항공보안검색요원 및 경호관련 분야, 중공업, 비파괴검사관련 기업 및 한전KPS 등 다양한 전문분야로 졸업생들이 취업을 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기업에서는 보다 실무위주형의 인재를 선호하기 때문에 학생들의 취업률 향상을 위해서는 학교도 끊임없이 변화해 나가야한다”며 “취업현장에서 보다 효율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2014년에는 아세아미래인재개발연구소, 아세아외국어교육원을 자체 개원하여 기업에서 원하는 인재상에 맞춘 준비를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는 2016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모집을 진행하는 전공으로는 항공정비계열, 비파괴검사계열, 항공운항계열, 항공보안계열, 국제호텔관광경영계열, 국방사관과가 있다. 내신 및 수능 미반영으로 자체 적성검사와 면접, 신체검사를 통해 학생들을 선발하며 원서는 유웨이, 진학사 어플라이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김원규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