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마술사 최현우(왼쪽)과 최현우의 매직사이언스 중 ‘수리수리 종합나라’ 세트.
[일요신문]풍성한 한가위를 맞아 자녀, 조카 등 어린이들을 위한 추석 선물로 학습완구 ‘최현우의 매직사이언스’가 주목을 받고 있다. 신기한 마술 놀이를 할 수 있는 완구의 재미를 줄뿐 아니라 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과학놀이로 1석 2조의 추석 선물이다.
최현우의 매직사이언스는 국민 마술사 최현우가 직접 기획에 참여했다. 초등학생 전후의 아이들이 흥미를 가지는 ‘마술’의 신기한 비법과 함께 ‘과학’을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어 자연스럽게 과학원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한 자기주도형 학습완구다. 또한 친구들과의 게임, 가족들과의 놀이를 통해 상상력, 창의력과 함께 사회성도 향상시킨다.
최현우의 매직사이언스는 ‘수리수리 착시나라’, ‘수리수리 게임나라’, ‘수리수리 종합나라’ 등 3개의 세트로 구성됐으며 다양한 학습완구로 채워져 있다. 문어 풍선을 터뜨리는 옥토붐부터, 방안에서 눈을 만들 수 있는 메이크스노우 만져도 터지지 않는 어메이징 버블 등 최대 40여 가지 이상의 놀이를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최현우가 직접 소개하는 놀이 매뉴얼과 마술 해법이 담긴 영상 서비스도 제공된다. 최근 투니버스 ‘막이래쇼’, 투니원츄 TV 방송을 통해 마술사 최현우와 아이들이 함께 매직사이언스를 즐기는 방송이 아이들 사이에 화제가 되기도 했다.
최현우의 매직사이언스는 G마켓, 신세계몰, CJ 오쇼핑 등 온라인 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공식홈페이지에서는 최현우가 직접 소개하는 마법 해법, 매뉴얼 등 영상 서비스가 제공되는 매몬 TV와 실험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김원규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