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판매서비스 1위 대리점의 고객 대상 제품 설명 장면
[일요신문] 글로벌 브랜드 쉐보레(Chevrolet)는 자동차전문 리서치 회사인 ‘컨슈머 인사이트’가 최근 실시한 판매 서비스 만족도(Sales Satisfaction Index)와 A/S 서비스 만족도(Customer Service Index) 조사에서 양대 서비스 부문 모두 1위를 차지했다.
쉐보레가 국내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랜드임을 다시 한 번 입증시킨 것이다.
특히, 쉐보레는 이번 조사 결과, 판매 서비스 만족도에서 최초로 업계1위를 달성하는 한편, A/S 만족도에서 4년 연속 1위 달성을 이어감으로써 판매에서부터 사후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고객이 모든 활동의 중심에 있어야 한다’는 고객 최우선의 브랜드 가치를 실현하게 됐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7월부터 올해6월까지 전국의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구매 계획자(버스, 승합, 트럭 제외) 총 105,672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A/S 만족도 조사는 총 45,268명이 참여한 가운데, 접수/접근, 환경, 절차, 결과, 회사 부문 등 27개 항목에 대해 실시됐다.
쉐보레는 이 가운데 정비소 접수/접근 차원, 정비소 수리결과 차원, 정비소 회사 차원 평가항목에서 각각 최고 점수를 얻으며 종합점수 819점(총점 1,000점)을 획득, 자동차 산업 평균 점수인 790점을 크게 웃돌며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또 판매 서비스 부문은 7,627명이 참여했으며, 대리점, 카매니저, 인도과정, 판매 후 고객관리부문 등 22개 항목에 대해 조사가 이뤄졌다.
쉐보레는 카매니저 차원, 인도과정 차원 평가항목에서 최고 점수를 받는 등 종합점수 770점을 획득, 최초로 업계 1위를 달성했다.
한국지엠 영업·A/S·마케팅부문 마크 코모(Marc Comeau) 부사장은 “최초의 판매 서비스 만족도 1위 달성 및 A/S 만족도 4년 연속 1위 달성은 고객 최우선의 혁신적인 서비스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라며 “세계적 수준의 차량 개발 기술을 바탕으로 한 완벽한 제품에 더해 최고의 고객 서비스 체험을 제공함으로써 쉐보레가 말하는 ‘Powered by Innovation’의 진정한 의미를 국내 소비자에게 알릴 것”이라고 전했다.
하용성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