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는 국내 최초의 패션교육기관으로 실무중심의 패션디자인 교육을 고수하며 기존의 패션디자인, 패션디자인(유학과정), 패션스타일리스트, 패션예술디자인(웨딩드레스, 무대의상, 패션소품)과정에 2016년부터 신설되는 디지털디자인, 패션스포츠, 모델리스트 과정을 더해 다채로운 패션디자인 교육을 펼칠 예정이다.
모델리스트 과정은 인체의 구조와 패션디자인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여러 형태의 패턴을 제도해 실제 의복을 형상화해봄으로써 다변하는 패션현장에서 다양한 디자인 형태에 대처할 수 있는 기술적 감각을 지닌 전문가인 패턴디자이너 양성을 목표로 한다.
학교 관계자는 “패션산업의 빠른 변화에 따라 패션교육의 방향도 정해지고 있으며 그 흐름을 선도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서는 패션교육기관의 전문성과 기술력은 매우 중요하다“며 “본교는 78년의 패션교육 노하우를 토대로 시대의 변화에 맞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개설하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미래 패션전문가들의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는 고 앙드레김, 이상봉, 박윤수, 박춘무, 이신우 디자이너가 졸업한 학교로 50만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이 학교는 국내 450여 개 패션업체 및 해외 우수업체와 연계해 학생들의 취업 및 창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유학과 편입 등 다양한 진로도 지원하고 있다.
김원규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