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자신의 트레이드 마크인 독특한 스모키 메이크업을 한 에이미 와인하우스가 마치 관객을 바라보는 듯한 강렬한 눈빛으로 단번에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얼굴의 윗부분만 드러낸 색다른 포스터의 느낌과 더불어 “21세 데뷔, 27세 사망”, “’FRANK’, ‘BACK TO BLACK’ 단 2장의 앨범으로 영원히 기억될, 신이 질투한 천재 뮤지션”이라는 카피는 ‘Rehab’, ‘Back To Black’, ‘Love Is A Losing Game’ 등의 명곡들과 함께 살아생전 발표한 2장의 정규앨범을 통해 그래미 어워드 6개부문 수상, 전세계 1,50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했던 그녀의 화려한 이력과 천재성을 떠올리게 만든다.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자신만의 스타일과 가사로 녹여내어 평단과 대중의 사랑을 동시에 받았던 에이미 와인하우스. 화려한 메이크업 뒤에 숨겨진 그녀의 진짜 이야기에 대해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에이미의 프롤로그 예고편은 전 세계를 떠들썩하게 했던 에이미 와인하우스의 그래미 어워드 6개부문 수상경력으로 시작된다. 그녀의 성장 과정을 담은 듯한 스틸, 그리고 그녀의 노래와 함께 삽입된 “영원히 기억될 그녀의 찬란한 열정. 보고, 듣고, 슬퍼하라!”(Rolling Stone), “우리가 그토록 사랑했던 에이미에 대한 모든 것”(The Daily Telegraph) 등의 리뷰들은 영화 에이미의 완성도에 신뢰도를 갖게 한다.
민지현 온라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