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연찬회는 본청, 구청, 사업소, 읍면동 공무원 100여명이 참여하여 친절한 민원응대를 위한 현장민원서비스 역량강화 교육을 시작으로 행정자치부 민원제도 운영실태 점검결과에 따른 조치사항 및 민원처리 유의사항 안내, 인감제도 실무운영 등의 순서로 진행했다.
시는 이번 연찬회 실시로 민원담당 공무원들이 천안시의 첫인상이라는 자부심 및 사명감을 갖고 시민들이 더욱 체감할 수 있는 고객만족 민원서비스로 시민편의 증진을 위해 노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남동 자치민원과장은 “민원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업무연찬회를 실시하여 열심·진심·관심 등 ‘3心’을 담아 가슴으로 일하는 시정을 구현하여 고객감동을 실천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정훈 기자 ilyo4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