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선선한 바람과 청명한 햇살 덕분에 여행하기에 더없이 좋은 날씨다. 지금 속초에서는 제철을 맞은 대게가 한창 인기를 얻고 있어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속초 동명항 초입에 위치한 비치대게직판장은 선주직판으로 유통구조가 줄어 가격 경쟁력은 물론 신선함까지 잡은 속초맛집이다.
70평대의 넓찍한 1층 공간에는 대형 수조에서 대게, 킹크랩, 랍스타, 홍게, 털게 등 손님이 직접 보고 선택할 수 있다.
게는 바로 증기찜통에 익혀 손질해서 신선하게 내놓는다. 게살이 빼곡하게 들어차있는 푸짐함이 눈을 즐겁게 하고, 담백하고 짭짤한 바다내음을 간직한 속살이 일품이다.
게살물회를 비롯한새우, 소라, 게튀김 등 푸짐하게 구성된 23가지 스끼다시는 입맛을 돋운다. 특히 속초에서는 볼 수 없었던 ‘셀프리필바’를 처음으로 도입하여 손님들이 자주 찾는 몇 가지 반찬들로 구성, 식사가 끝날 때까지 계속 즐길 수 있다.대게를 넣고 끓인 칼칼한 라면은 마지막을 장식할 별미다.
속초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을 찾은 박모씨(40세)는 “대게와 킹크랩을 푸짐하게 먹었는데 가격도 다른 곳보다 저렴하여 일행 모두 만족스러워했다”며 “오랜만에 동창들과 이곳을 찾았는데 2층에 넓고 안락한 내실이 있어 모임장소로 참 좋았다”고 말했다.
속초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속초시 중앙로 260 동명동 설악타워 1,2층에 위치해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김원규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