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G 클럽(Club)은 인천 미니클러스터 회원사의 성공적인 가업승계 및 2세 경영인들의 공감대 조성을 위해 구성하게 됐다. 현재 인천 MC 회원사에는 2세 경영인들이 다수 경영수업을 받고 있다.
MSG 클럽은 참여회원 세대간의 차이를 최소화하고 상호간 교류 및 유대감 형성을 쉽게 하기 위해 회원연령을 40대 이하로 구성하고 구성 초기 모임의 조기 안정화를 위해 회원수 20명 미만의 소규모 운영을 계획했다. 또한 인천 MC 연합회 기구로 발족해 MC와의 연계를 통한 MC 운영비 지원을 가능하게 했으며 산단공 MC 간사 참여를 통한 경영전반에 필요한 다양한 강좌, 교육, 성공기업 방문, 차세대 경영 워크숍, 선진기술정보 획득 및 해외시장개척 등 실질적인 프로그램을 구성해 운영한다.
창립총회는 △경영강좌(미래의 경영: 그 비밀과 원칙들, 연세대 박순영 명예교수) △사업계획보고(인천 MSG 클럽 사업계획, 한국산업단지공단 박성길 인천경영지원팀장) △창립총회 안건 의결(임원선임, 정관제정 승인) △오찬 및 화합의 장 순으로 진행된다.
산단공 인천지역본부 박동철 본부장은 “50여년의 역사를 지닌 인천지역 중소기업의 경영인이 1세에서 2세·3세로 세대교체가 이루어지고 있는 현재 상황에서 MSG 클럽이 인천 MC 회원사의 성공적인 가업승계를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며 “MSG 클럽이 인천지역의 기업 성장을 촉진하고 인천 명문 장수기업을 육성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
-
최대호 안양시장 "강력한 지출혁신 단행...미래도시 안양 조성사업 차질없이 추진"
온라인 기사 ( 2024.11.20 21:30 )
-
이동환 고양시장 "첨단산업,쾌적한 도시,저출생·고령화 대비" 내년 예산 3조 3,405억 원 편성
온라인 기사 ( 2024.11.21 18:06 )
-
싱가포르 부총리도 친구? 헉 소리 나는 김동연의 글로벌 인맥
온라인 기사 ( 2024.11.21 10: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