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글로벌 브랜드 쉐보레(Chevrolet)의 대표 경차 더 넥스트 스파크<사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1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경형 승용차 부문 1위를 달성했다.
올해로 24번째를 맞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는 서비스 및 제품에 대한 고객의 전반적인 만족도를 계량화하는 조사로 올해는 111개 산업의 354개 기업을 대상으로 했다.
이번 조사는 국내에서 소비생활을 하고 있는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의 남녀를 대상으로 했으며, 요소만족도 (40%), 전반적 만족도(40%), 재구매의향(20%)의 항목에 걸쳐 소비자 만족도를 평가했다.
쉐보레 더 넥스트 스파크는 올해 조사에서 총 100점 만점에서 78.4점을 획득해 기아 레이, 모닝을 따돌리며 경형 승용차 부문 1위를 달성했다.
한국지엠 마케팅 본부장 이경애 전무는 “쉐보레 스파크는 전 세대를 통틀어 명실상부한 국민 경차로 자리매김 해왔고, 올해 더 넥스트 스파크를 출시하며 대한민국 대표 경차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했다”며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 1위 달성은 더 넥스트 스파크의 고급스러운 디자인, 동급 최고 안전성, 압도적인 퍼포먼스, 프리미엄 편의사양, 우수한 실연비 등 탁월한 제품 경쟁력이 고객들에게 인정받은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쉐보레는 오는 23일까지 더 넥스트 스파크를 주행하고 자신의 실주행연비를 응모한 고객 중 가장 높은 연비를 기록한 연비왕 4명을 선발해 주유상품권 100만원을 증정하는 ‘대도서관, 이재우 감독의 최강 연비에 도전하라!’ 이벤트를 쉐보레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한다.
아울러 이번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 1위 선정을 기념해 특별 구매 혜택도 제공한다.
하용성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