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오수향 보이스트레이너가 MC를 맡았던 더 콘서트(THE CONCERT) ‘응답하라 8090’이 지난 11일 ‘2015 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의 대미를 장식했다.
오수향은 2015 코리아 드라마페스티벌의 일환인 드라마OST콘서트 뮤지컬오케스트라를 만나다, 한류 KPOP콘서트, 더콘서트 응답하라 8090까지 메인행사 4개중 코리아 드라마 어워즈를 제외한 3개행사 모두 메인 MC로 진행해 감동을 선사했다.
해당 행사의 드라마어워즈 MC는 소녀시대 수영과 오상진이 맡았으며 mc는 소녀시대 수영과 오상진 아나운서가 맡았으며, 드라마OST 콘서트 행사는 김수범 지휘자가 맡았다. 오수향이 MC로 활약한 열린 ‘응답하라 8090’ 콘서트는 경상남도 진주시 칠암동 경남도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 가을밤과 잘 어울리는 어쿠스틱 사운드의 향연으로 진행됐다.
이날 콘서트에는 ‘가성의 마법사’라 불리는 가수 조관우가 무대에 올라 몽환적이면서도 독특한 음색으로 관중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또 80~90년대 포크를 주도한 싱어송라이터 박학기, ‘칵테일 사랑’으로 90대년 초반 큰 사랑을 받았던 마로니에, 실력파 듀오 레이디스가 출연해 120분 동안 신나는 무대를 꾸몄다. 특히 ‘불후의 명곡’에서 파격적인 댄스 무대를 선보였던 조관우와 ‘복면가왕’을 통해 건재함을 과시했던 박학기는 많은 관중들의 환호와 박수갈채를 이끌어내며 인기를 과시했다.
이날 콘서트 MC맡은 오수향 보이스 컨설턴트는 문화 예술 전문 진행자다운 매끄럽고 재치 넘치는 진행으로 콘서트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응답하라 8090’ 콘서트에 대해 오수향 보이스 컨설턴트는 “한국 대중문화 전성기에 가장 사랑받았던 8090 노래를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이렇게 감동적이고 역사적인 무대에 MC로 서게 돼 기뻤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오수향은 현재 보이스 컨설턴트, 보이스 트레이너, SHO보이스연구소 소장, 성우 등으로 활약하고 있다. 방송활동 또한 KBS아침마당(대전), TV조선 ‘알맹이’, SBSCNBC비즈인사이드, 아시아경제TV 등 활발하게 하고 있다. 이번달부터는 EBS 육아교육 PIN의 강사로 합류해 앞으로의 활약에 대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밖에도 위클리피플의 커버인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올해는 위클리피플 자문위원 및 칼럼리스트로 활동 중이다. 올 초에는 국회문화예술부문 MC 진행을 비롯해 서울시할리우드트리뷰트감사장(국민성우 배한성, 개그맨 박수홍 외 공동수상) 등을 수상했으며 국보문화축제, 서울시 색동 행사, 3.1절 및 광복절 행사 등 굵직한 문화예술 전문 MC로 맹활약하고 있다. 또 지난 8월에는 환경부가 후원한 제4회 자연사랑 강사랑 공모대회에서 환경 관련 물에 대한 문예와 강연으로 대상을 받아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김원규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