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건강보험’은 자격, 보험료조회, 미지급 환급금 신청 등 25종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M건강보험’으로 ‘진료받은 내용보기’, ‘건강검진결과 확인’ 등 개인 맞춤형 서비스로 편의성을 극대화 시킨다는 것.
이외에도 ‘가까운 병의원 지사찾기’, ‘4대 사회보험료 모의계산’ 뿐 아니라, 전문가의 검증을 거쳐 신뢰성을 높인 질병정보를 제공하여 ‘내 손안의 건강도우미’로 활용할 수 있다.
물론 이에 대한 보안장치도 별도로 마련된다. 모바일의 모든 서비스는 시스템 보안강화와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폰에 내용이 저장되지 않고 즉시 삭제되도록 구현하는 등 정보보호를 위하여 심혈을 기울였다고 공단측이 밝혔다.
한병관 기자 wlimodu@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