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화장대를 부탁해 방송화면 캡쳐
특히, 화장대를 부탁해에서 오윤아가 직접 시연한 철벽 보습 케어가 뷰티 마니아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것으로 업계 관계자는 전했다.
방송에서(9월 3일 방송분) 오윤아는 세안부터 시작해 총 7단계의 보습 케어를 한다고 밝혀 출연진들에게 철벽 보습 케어라는 탄성을 자아냈다. 단계를 불문하고 보습 케어의 핵심은 바로 수분크림이다.
나무도 물 빠짐이 좋은 식양토에서 가장 잘 자라 듯, 피부도 수분이 충분해야 고가의 앰플과 영양 크림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러한 현상을 친수성이라 한다. 어떤 물질의 성질로 물과 강하게 상호작용하여 물에 용해되는 것. 즉 수분이 여타의 영양 성분을 피부 깊숙히 전달하는 기능을 하는 것이다. 반면 아무리 많은 영양 성분을 피부에 덧발라도 수분이 부족한 피부는 깊이 흡수하지 못 해 근본적인 피부 케어가 어렵다.
동안 외모를 지닌 많은 연예인들이 늘 수분 크림을 강조하는 이유다. 수분 크림의 선택 역시 중요하다. 어떤 성분으로 제조됐느냐에 따라 효과가 천차만별이기 때문이다.
오윤아의 철벽 보습케어의 핵심인 (주) 미구하라의 수분크림은 특허출원을 받은 특이한 이력이 있는 제품이다. 히아루콜라겐은 (주)미구하라가 독자적으로 개발, 마린 콜라겐과 마 추출물 히아루론산의 복합물로 특허출원을 받은 성분이다.
히아루콜라겐의 주요 기능은 건조한 피부 속에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며 수분 막을 형성해 피부 속 수분이 날아가지 못 하도록 케어하는 역활을 한다. 48시간 동안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중심 기능이다.
(주)미구하라의 지복합용 수분 크림은 남성들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가수분해된 성분이 피부 진피까지 수분을 빈틈없이 채워주어 속은 촉촉하지만 피부 표면에는 불필요한 유분기가 남지 않아 지성, 트러블피부, 학생, 남성들에게 최적화된 수분 크림이다.
한편, 오윤아의 철벽 보습 케어 중심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주)미구하라는 천연화장품을 표방하는 회사로 그간 한고은, 겟잇뷰티 원조 멘토 유진을 비롯한 스타들의 동안 피부 케어의 제품을 선보이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곳이다.
민지현 온라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