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이공계인재 취업아카데미’는 이공계 인재를 위한 맞춤형 취업특강으로, 이공계 졸업(예정)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취업아카데미는 전문취업강의와 대기업, 중견기업, 중소(강소)기업의 채용설명회로 진행되며, 하반기 공채시기에 맞춰 대학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채용설명회에 참가하는 기업은 KT, LG디스플레이, LG전자, LS산전, SGS코리아, SK케미칼, 다이소 아성산업, 대우조선해양, 대한항공, 도레이첨단소재, 동우화인켐, 동환물산, 모나미, 삼성에버랜드, 삼성코닝정밀소재, 세종공업, 아모레퍼시픽, 안세기술, 에쎈테크, 유석철강, 이녹스, 일신방직, 짐코, 코스틸, 태창철강, 투비소프트, 풀무원, 한국공항, 한국콜마, 한샘, 한화, 휴온스 등 32개사이다.
지난 9월 극동대학교와 한양여자대학교에서 진행됐으며 10월과 11월은 인천대학교, 군산대학교, 한국교통대학교, 강릉원주대학교, 부경대학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사업 관계자는 “이공계 관련 기업인사담당자가 직접 전하는 생생한 채용정보와 전문취업 컨설턴트의 특화된 강의를 통해 이공계 취업준비생을 위한 맞춤형 취업특강으로 기획했다”고 밝혔다.
취업아카데미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기업별 채용정보를 공유하고 취업준비생의 궁금증을 명확히 해소할 수 있는 유익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참여자들은 이공계인력중개센터의 취업지원 혜택(1:1 매칭서비스, 이공계생들 대상 무료 직업인적성검사 등)까지 받게 된다.
‘2015년 이공계인재 취업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은 이공계인력중개센터 알앤디잡(RNDJOB.or.kr을 통해 가능하다.
김원규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