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수자인립스
그중 54A형과 84A형은 세대별 채광과 환기를 고려한 남향 배치를, 74 A, B형은 조망권 중심으로 프라이버시를 지켜주는 배치를 선보인다. 전 평형에 천연석을 도입해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마감을 꾀하는 한편, 전기, 수도, 가스의 원격검침과 현관에서의 일괄 소등, 무인 방문자 관리 등 다양한 첨단 시스템도 갖춰 입주자들의 편의를 최대한으로 배려했다.
단지내 어린이 미니풀장과 야외 공동시설, 잘 짜여진 조경 등 친환경적인 단지 구성뿐 아니라 부지의 위치 또한 풍부한 자연을 끼고 있다. 인근에 광안리가 위치해 있는 데다, 오륙도, 이기대 도시자연공원, 신선대, UN기념공원 등 다양한 녹지가 가까이에 조성돼 아파트의 콘셉트인 ‘그린 라이프’에 부합하는 입지를 갖춘 셈이다.
도시 생활이 주는 다양한 장점도 고스란히 지키고 있다. 주거 입지에 있어 가장 필수적인 요소로 손꼽히는 교통 문제만 보더라도 해운대와 센텀을 잇는 광안대교와 영도와 남포동을 잇는 부산항대교가 가깝고 2분 거리에 용호로와 지하철 2호선이 위치해 대연동 및 서면 등 번화가로 간편히 진입할 수 있다.
대형마트와 대학병원, 부산문화회관 등 필수적인 생활 인프라 또한 근접해 있는 데다 교육 입지도 좋다. 운산초, 용산초, 용호중, 예문여고와 부경대 등 5개 대학이 인접한 용호동은 교육열이 높고 명문 초중고등학교와 대학교가 자리한 지역이기 때문이다. 자연이 주는 심신의 휴식과 도심의 편의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힐링 라이프. 부산 용호동의 공원형 아파트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김원규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