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사색의향기문화원은 오는 10월 30일 오후 2시부터 스칼리티움(강남점) 대연회장에서 ‘제14차 대의원 정기총회 및 제1회 전국지부장 대회’를 갖는다.
이번 대회는 2004년 설립된 사색의향기의 오프라인 행사 중 최대행사인 ‘제1회 전국지부장 대회’를 겸하고 있다. 현재 사색의향기의 지부는 국내외를 통틀어 모두 160개가 있으며, 비영리단체로는 국내 최대 규모다.
행사 주요내용은 제1부 제14차 대의원 총회, 제2부 제1회 전국지부장대회, 제3부 만찬 및 공연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회원인 가수 인디언수니의 특별축하공연도 마련되어 있다.
한편 ‘사색의향기’는 온라인상의 행복한 문화 나눔터를 지향하는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는 비영리 문화단체다. 2004년 설립 이후, 향기메일을 나누는 일로 시작해 ‘한글사랑운동’, ‘독서문화활성화운동’, ‘행복을 나누는 여러 동호회 활동’ 등 우리 사회를 건강하고 행복하게 만드는 문화 나눔 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왔다.
‘사색의향기’ 황진하 문화국장은 “2015년 9월 현재, 약 170만 명의 온라인회원과 기초단체별로 ‘행복한 문화나눔공동체’ 역할을 수행하는 국내외 지부 160개를 운영하고 있다”며 “사색의향기는 철저히 비정치적이고 비종교적인 운영 원칙을 바탕으로 행복한 문화나눔을 실천하면서 국가와 사회 발전에 공헌하기 위해 묵묵히 노력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박정환 기자 kulkin85@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