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헤르만하우스 02
[일요신문]서울과의 접근성이 좋고 자연생활을 누릴 수 있는 럭셔리 타운하우스가 인기다. 특히 파주 지역은 상암동이나 여의도, SBS 일산 등 방송국이 가까워 방송인이나 연예인들의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가수 A씨가 거주하는 파주의 한 타운하우스의 경우 방송을 통해 공개되면서 온라인에도 게재되고 각종 입소문을 타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파주에 럭셔리 타운하우스 ‘파주 헤르만하우스 02’가 분양중이다. `파주 헤르만하우스 02`는 타워팰리스, 인천국제공항 등을 설계한 최시영 건축설계사가 설계해 내부 및 외관, 디자인에서 남다른 품격을 더했다.
내부 마감재로는 중동 요르단 대리석, 원목마루 등 고급 마감재를 사용했으며 독일 수입산 론첼창호와 더블로이 복층유리 시공으로 인테리어의 품격은 높이고 냉난방 손실은 최소화 했다. 또 각 세대별로 엘레베이터를 설치해 자칫 윗층과 아래층 이동에 불편할 수 있는 점까지 배려했다. 특히 지하 1층 밑으로 별도 공간이 있어, 이 공간을 활용해 와인바, 음악감상실, 미술작업실, 스크린골프 등의 용도로 활용할 수도 있다.
‘파주 헤르만하우스 02’ 시행사인 종로자산관리 관계자는 “최근에는 연예인들도 자주 집을 보러 온다”며 “외관은 물론 부자재 등 샘플하우스를 보시고 만족스러워 하셨다” 고 전했다. 이곳 맞은편에는 동문건설이 지은 타운하우스 ‘동문 윈슬카운티’가 위치해 있다. 이곳에는 가수 등 연예인들이 거주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종로자산관리는 지하 1층~지상 2층 전용면적 328~329㎡ 38채로 구성된 ‘파주 헤르만 하우스 02’를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양지말근린공원(2만3140㎡)을 품은 청량한 생활여건과 도보거리에 청룡두천이 위치해 도심 속에서 자연을 누릴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갖췄다. 이에 더해 주택 잔디마당을 조성해 마당이라는 한국전통 주거문화와 녹지를 자연스럽게 어울리도록 만들었다.
지상 1층과 2층의 경우 개방형으로 설계, 6.2m의 층고가 적용돼 개방감을 높였다. 난방, 가스 등의 원격제어가 가능한 홈네트워크 시스템과 외출시 지하 1층 현관에서 세대 내 전등의 소등이 가능한 원스텝 일광소등 시스템을 구축해 입주민들의 편의를 높였다. ‘파주 헤르만하우스 02’는 단지 내 커뮤니티 공간을 갖춰 가족행사, 친지모임, 입주민 모임 등이 가능한 이벤트 홀과 라운지, 골프 중심 운동시설도 있다.
주차공간도 눈길을 끈다. 각 세대 앞에 차량이 안전하게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입주민들이 넓고 편리하게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게 했다. 또 세대 내 무인경비시스템 및 출동 경비시스템이 구축돼 있고 곳곳에 CCTV와 단지 외곽펜스에 적외선 감지기를 설치했다. 입주민 전용카드로 불필요한 출입자를 통제하는 주차관제시스템을 도입하여 세대 내 보안기능을 갖췄다.
‘파주 헤르만하우스 02’는 단지 인근에 위치한 4차선 도로를 통해 문발 IC(자유로) 삽다리IC (제2자유로) 이용이 쉽고 이를 통해 서울 상암동과는 20분대, 또 30분에서 1시간이면 인천공항 및 김포공항, 외곽순환도로, KTX 행신역까지 충분히 닿을 수 있다고 종로자산관리는 밝혔다.
한편 ‘파주 헤르만하우스 02’는 개발 호재도 많다. 작년 11월 인근 운정 3지구가 본격 공사에 들어갔다. 운정3지구 내에만 총 3만9000여세대의 주택이 들어설 예정으로 일대가 대규모 주거지역으로 변모할 전망이다. 또 경기도시공사가 조성하고 있는 한류월드로 외국인 투자문의까지 줄을 잇고 있다. 한류월드는 고양관광문화단지 개발을 위한 사업으로 한류문화 콘텐츠의 생산∙유통∙소비가 이뤄지는 총체적인 관광문화단지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류월드 내 국제회의소와 함께 숙박, 쇼핑, 문화체험 등 다양한 복합시설이 들어서 일대 관광산업이 극대화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현재 14억5천만~17억원 사이의 파격적인 가격대에 공급 중인 ‘파주 헤르만하우스 02’는 현장에 샘플하우스를 만들어 사전 예약자들을 대상으로 관람 및 분양을 진행 중이다.
김원규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