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캠프는 WISET 인천지역사업단 홈페이지의 온라인 신청을 통해 선정된 인천지역 중학교 1학년과 2학년 학생 총 112명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4가지의 과학 주제에 대한 다양한 실험을 통해 과학의 원리를 발견하는 심화학습캠프이다.
과학캠프는 인하대 중강당에서 개회식을 시작으로 자연과학대학 물리학과 실험실에서 오전, 오후 각 4시간씩 이틀에 걸쳐 실험수업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인천지역 과학교사들로 구성된 “인천과학사랑교사모임” 소속 교사들이 강의를 담당한다.
캠프는 실험을 통해 재미있는 과학은 물론 기본원리에서 확장된 깊은 과학의 원리까지 이해하게 됨으로써 미래 이공계 핵심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인하대 WISET사업단은 중학생 대상 주요 프로그램인 ‘찾아가는 실험실’을 해마다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연평중학교, 대청중학교를 비롯한 총 16개 중학교를 대상으로 각 5회씩의 방문실험수업을 진행한 바 있다. 특히 이번 ‘영재과학캠프’에는 찾아가는 실험실에 참여했던 중학생 중 우수학생 12명을 추천받아 참여하게 함으로써 이공계 우수학생이 연계프로그램을 통해 핵심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원한다.
한상을 WISET인천지역사업단장은 “영재과학캠프에 참가한 인천지역 중학생들이 심오한 과학의 원리를 이해함으로써 과학을 더욱 가까이 느끼고 더불어 학교수업에도 동기부여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모쪼록 이번 캠프가 미래에 우리 인천지역에서 유명 과학자가 많이 배출되는 분화구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
-
통일재단에 발목 잡힌 가평군 하수관로 사업
온라인 기사 ( 2024.12.10 17:45 )
-
고양시, GTX-A 개통 앞두고 버스 노선 개편… 철도 교통망도 대폭 확충
온라인 기사 ( 2024.12.10 15:54 )
-
김동연 ‘정치적 불확실성 해소’와 ‘경제 살리기’ 모두 이끈다
온라인 기사 ( 2024.12.10 16: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