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리크리홀딩컴퍼니.
최근 많은 사람들이 시술 비용을 절약하기 위해 염색약을 직접 구매해 집에서 셀프 염색을 하기도 한다. 하지만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유통기한을 확인해야 하며 천연 헤어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보다 권장된다.
셀프 염색은 바쁜 직장인들에게 선호되고 있지만 염색을 자주하게 되면 푸석한 머릿결을 갖기 쉬우므로 시술 후에는 샴푸와 트리트먼트 등의 헤어 제품을 꾸준히 사용하는 것도 헤어 케어에 도움이 된다. 특히 효과적인 염색머리 관리를 위해서는 염색 전용 샴푸와 트리트먼트를 사용해 머리색깔을 오랫동안 유지시키고 손상된 모발을 개선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염색머리 관리에 효과적인 헤어 제품을 고를 때에는 두피 자극을 줄이기 위해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를 함유한 샴푸를 사용하는 것을 권한다. 염색전용샴푸와 트리트먼트로 유명한 더헤어머더셀러의 컬러 프로텍트 샴푸는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하고 두피 자극을 최소화한 에센셜 오일이 함유돼 있어 보다 건강한 두피케어를 할 수 있다. 또한 이 염색 샴푸는 양이온 폴리머가 모발에 흡착해 염색색깔을 보다 선명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며 손상된 모발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 푸석한 머리를 윤기 나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준다.
컬러 샴푸와 함께 염색머리 관리에 도움을 주는 컬러 프로텍트 트리트먼트는 단백질 성분이 모발에 천연 코팅막을 형성해 염색과 탈색 약에 의한 모발 손상을 예방하는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이 헤어 트리트먼트 역시 손상된 모발에 선명한 컬러감을 유지해주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강한 성분을 가진 염색약은 모발손상을 발생시키기 쉬우므로 시술 후 헤어 제품을 꾸준히 사용할 필요가 있다. 특히 뿌리염색을 자주 해 손상된 모발이 많은 경우에는 푸석한 머리를 윤기 나게 만들기 위해 염색 전용 샴푸와 트리트먼트를 사용하는 것도 고려할 만하다.
김원규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