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수시 2차모집이 시작되면서 수험생들의 고려 사항은 취업 유망 학과 지원이다. 최근 식음료분야 전문가로 활동이 가능하고 취업 유망 학과로 커피바리스타학과가 주목을 받고 있다. 우리나라의 커피 소비는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하루 평균 커피 2잔을 소비해 시장규모도 8년 새 12%를 성장해 올 시장규모가 3조원대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면서 꾸준히 커피바리스타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
인천전문학교 커피바리스타학과는 커피에 대한 기초적인 이론을 시작으로 70%이상의 실무수업, 국내외 각종 바리스타 대회참여, 외부 실습 참여 등을 통한 경험으로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바리스타 전문가 양성을 위한 현실적인 수업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멀티 능력을 가진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자격증 특강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에 따라 커피바리스타, 와인소믈리에, 조주기능사 등 식음료분야의 자격증들을 취득할 수 있다. 그 결과 인천전문학교 커피바리스타학과는 이론 위주의 교육이 아닌 실제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능력을 교육하기 때문에 취업 후 바리스타 업무에 대한 적응도가 높다.
한편 인천전문학교 커피바리스타학과는 성적미반영 100%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기간 내 합격생에게는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과 입학문의는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김원규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