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대학교는 강의, 시험, 과제 제출까지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다. 또한 대부분의 학교가 저렴한 등록금과 다양한 장학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어떤 학교가 더 고품질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느냐가 경쟁력이자 차별화 요소로 부각되고 있다.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인 숭실사이버대학교는 한국U러닝연합회,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 등 공신력 있는 기관들로부터 콘텐츠 품질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2007년 ‘교육과학기술부 원격대학 종합평가 경영ㆍ행정ㆍ물적자원 최우수 사이버대학교 선정’을 시작으로 2010년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콘텐츠 품질인증’ 획득, 2012년 지식경제부 ‘한국 서비스품질 우수기관’ 선정, 한국브랜드경영협회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교육콘텐츠 부문’ 수상, 2013년 ‘웹 접근성 우수사이트 WA인증마크’ 획득, 2015년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 주관 ‘2015년 콘텐츠 제공서비스 품질인증’ 등 외부에서도 명품 교육콘텐츠로 인정을 받고 있다.
이와 더불어 교육콘텐츠의 질적 향상을 위해 교수 관리에도 주력하고 있다. 전공과 관련된 현장경험이 풍부한 외래 교수진을 초빙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오는 11월 16일까지 아동, 외식창업경영, 전기공학과(신설예정) 전임교원을 공개 채용한다.
공통 지원 자격은 사립학교법 및 교원임용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사이버교육에 기본 소양을 갖춘 자, 사립학교교직원연금법 제2조의 규정에 따른 연금에 가입 가능자이며 채용 전공에 대한 박사학위소지자 혹은 석사학위 소지 후 5년 이상 관련분야 경력자는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숭실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숭실사이버대학교는 오는 12월 1일부터 2016년 1월 8일까지 201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김원규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