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제공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예술경영학과는 삶의 패턴과 경제의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는 이 시대에 문화예술을 바탕으로 사회적 요구를 예견할 비전과 비전을 온 오프라인에서 구현할 창의력, 창의력을 현실화할 수 있는 전문적 소양을 겸비한 문화예술경영인 교육을 도모하는 것을 모토로 하고 있다.
콘텐츠의 시대이자 정보기술의 시대인 21세기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시대적 변화에 부응한 융합적인 사고, 진쥐적인 도전, 개방적인 수용을 통해 우리 사회를 풍요롭게 하는 문화콘텐츠 산업을 주도할 최고 수준의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교육의 질과 열정은 매년 석사 졸업생을 20명 이상 배출하는 것에서도 드러나고 있다. 교수진의 구성 또한 조직적이고 전문적인 것이 예술경영학과의 자랑이다. 통상 학부와 대학원을 병행하는 여타의 학과에 비해 예술경영학과 교수진은 대학원 전임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수대학원임에도 불구하고 매년 20명 이상 석사를 배출할만한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전공을 살펴보면 예술경영, 문화콘텐츠, 박물관미술관 학과로 총 세 개의 세부 전공으로 나눠져있다.
교수진에 조혜정(예술경영 학과장/문화콘텐츠), 황동열(예술경영), 박양우(예술경영), 김영호(박물관미술관), 권병웅(문화콘텐츠) 교수가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으며 위에서 밝힌 대로 학부와 강의를 병행하는 것이 아니라 오직 예술대학원에만 전념하고 있어 양질의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다.
지원 자격은 국내외 대학 학사학위 취득자 및 취득예정자 또는 법령에 따라 위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면 누구나 가능하다.
전형방법은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전형으로 진행되며 1차 서류는 학업계획서, 학부성적을 합산한 총 100점 만점으로 평가되며 2차 심층면접은 전공학문에 대한 지식 수준과 학과 지원 동기, 일반교양에 대한 지식 수준 등의 평가로 100점 만점으로 실시된다.
원서접수는 오는 11월 16일(월) 10:00부터 실시하며 인터넷 접수기간 중 24시간 접수가 가능하다.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원서는 유웨이와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예술대학원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전안나 기자 jan020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