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고려전문학교.
[일요신문]요즘 ‘쿡방’을 보면 빠지지 않고 나오는 스타 셰프가 바로 오세득 셰프다. 오세득 셰프가 교수직을 맡고 있는 고려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는 호텔조리과 재학생들에게 실무중심 교육과 더불어 창작레시피 교육을 진행하며 학생들을 조리전문가로 양성시키고 있다.
호텔조리학과 중에서도 역사와 전통 있는 고려전문학교는 교수진뿐만 아니라 전문적인 실습 교육과 함께 각종 대회 입상을 통한 학생 개개인의 스펙을 쌓을 수 있는 교육을 진행하고 있어 학생들이 졸업 후 미래 진로까지 전문적으로 지원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고려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는 프리미엄 교수진을 바탕으로 숨겨진 노하우를 통해 학생들이 흔하게 접할 수 없는 호텔조리과의 전문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큰 장점이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자격증 취득, 각종 대회 수상의 성과를 이뤄내고 있다.
현재 고려전문학교는 호텔외식조리학부(호텔조리학과, 식품외식조리학과, 글로벌마스터쉐프학과), 호텔제과제빵학부(호텔제과제빵학과, 빠띠쉐데코레이션학과) 등 조리와 제빵 관련 취업 유망 학과를 운영 중이다. 현재 내신, 수능 성적 등의 반영없이 100% 면접과 적성 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입학에 대한 문의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 상담하면 된다.
김선중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