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엘엔제이의 코르코(CORCO)가 내달 2일 홍콩 아시아 월드 엑스포 아레나에서 열리는 ‘2015 MAMA 동반진출 컨벤션’ 수출상담회에 참가한다.
‘2015 MAMA 동반진출 컨벤션’은 CJ E&M이 주최하는 아시아 최대 음악축제 ‘2015 Mnet Asian Music Awards(MAMA)’와 함께 진행되는 행사로, 한국 유망 중소기업이 MAMA에 집중되는 세계적인 관심을 토대로 제품을 홍보하고 바이어를 만날 수 있는 자리다.
코르코는 2015 MAMA와 함께 할 50개 동반 진출 업체로 최종 선정, 홍콩, 광저우, 심천 등 중화권 주요 바이어들을 상대로 한 1:1 수출상담회, 제품 판촉전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해 많은 기업들이 수출 상담회를 통해 실제 수출 계약에 성공한 만큼 해외 진출에 실질적인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2015 MAMA 동반진출 컨벤션’에 참가하는 코르코는 친환경 천연소재인 코르크를 이용해 다양한 기능성 신소재, 인테리어 용품, 친환경 생활용품, 패션잡화 등을 개발하고 있는 엘엔제이의 자체 브랜드다.
와인의 코르크 마개로 널리 알려져 있는 코르크는 살아 있는 코르크 나무에서 추출한 천연 재료로, 가벼우면서도 발수성과 탄성이 뛰어나 동물성 가죽을 대체할 ‘식물성 가죽’으로 주목 받는다. 원적외선 방출, 포름알데히드 가스 탈취 기능, 항균 기능도 지니고 있어 패션과 리빙 분야에서 차세대 소재로 주목 받고 있기도 하다.
코르코는 20~30년 동안 자란 코르크나무에서 추출한 천연 코르크 소재를 이탈리아 피린체에서 직수입, 조명, 소파, 핸드폰케이스, 다이어리, 안경, 가방, 모자, 지갑 등 패션과 리빙을 아우르는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해 국내 시장에 선보이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에코라이프가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브랜드의 성장 가능성은 더욱 주목 받고 있다.
코르코 관계자는 “코르코는 자연친화적인 삶을 살아가기를 원하는 사람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산림을 훼손하지 않고 채취한 코르크 나무 껍질만을 사용해 제품을 만들고 있다”며 “보다 패셔너블하고 실용적인 아이템 개발을 통해 국내 시장은 물론 해외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