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78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가 최근 ‘국제세미나위크’ 두 번째 시간으로 학생들의 취업성공을 함께 고민하는 ‘청년취업특강’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청년취업특강은 강남고용지원센터 취업성공패키지팀 백수영 팀장의 ‘취업성공패키지’, 한국지식가교 박창욱 대표의 ‘Fashion에 Passion을 더하라’는 두 가지 주제가 다뤄져 학생들이 큰 관심을 보였다.
백수영 팀장의 ‘취업성공패키지’는 현재 고용노동부 사업의 일환인 취업성공패키지에 관한 내용과 진행 세부사항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이었으며 학생들이 직접 상담 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해 개인별 취업지원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어 ‘Fashion에 Passion을 더하라’ 시간에는 취업 면접 시 지녀야 할 태도 및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설명했으며 즐거운 수업 관련 퀴즈시간도 마련됐다.
이번 청년취업특강에 참여한 학생은 “구체적인 취업성공 스토리와 면접에 임하는 바른 자세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듣는 강의로 끝나지 않고 즉시 상담 신청서를 작성하는 시간을 통해 청년 취업에 관한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3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된 ‘국제세미나위크’는 2016학년도 예비신입생을 대상으로 각계 패션 전문가를 초청하여 패션에 대한 진로를 소개하고 멘토링하는 시간들로 구성되어 많은 학생들 및 패션업계의 큰 관심을 받은 바 있다.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는 재학생 뿐 아니라 예비신입생에게도 폭넓은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패션에 대한 꿈을 키우는 많은 학생들의 미래를 위한 다양한 시도를 진행하고 있다.
김선중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