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용품으로 만든 악기 놀잇감
분유통 북
준비물 분유통, 플라스틱 숟가락, 접착펠트지, 두꺼운 종이, 셀로판테이프
이렇게 만들어요 분홍색 접착펠트지는 톱니 모양으로 오린다. 보라색 접착펠트지 위에 톱니모양 펠트지를 겹쳐 붙이고 분유통 크기에 맞게 두른다. 분유통 뚜껑은 지름 15cm 크기로 구멍을 내고 위에 두꺼운 종이를 얹어 셀로판테이프로 고정한다. 숟가락을 북채 삼아 자유롭게 북을 두드리며 음악놀이를 즐겨보자.
주걱 딸랑이
준비물 주걱, 색지, 단추, 끈, 양면테이프
이렇게 만들어요 색지는 주걱의 머리만 한 크기로 동그랗게 오린 뒤 양면테이프로 주걱 앞뒷면에 붙인다. 10cm 길이로 자른 끈을 5개 준비한다. 끈을 각 단추에 꿰어 주걱 머리에 일정한 간격으로 둘러 붙인다. 한 손으로 손잡이를 잡고 흔들거나 양손으로 손잡이를 비비면 단추 끈이 주걱 머리에 부딪히며 소리를 낸다.
핸드벨
준비물 젤리통, 방울, 종이 빨대, 글루건
이렇게 만들어요 젤리나 푸딩 용기로 핸드벨을 만들어보자. 용기를 깨끗이 씻어 말린 다음 바닥에 엎고 글루건으로 종이 빨대를 붙여 손잡이를 만든다. 용기 안쪽 가운데에 방울을 달고 손잡이를 잡고 흔들면 ‘딸랑딸랑’ 예쁜 방울 소리가 나는 핸드벨이 완성된다.
마라카스
준비물 플라스틱 음료병, 마스킹테이프, 모래, 콩, 쌀
이렇게 만들어요 빈 음료수 병은 라벨을 떼고 깨끗이 씻어 말린다. 병 겉면에 예쁜 무늬의 마스킹테이프를 둘러 붙인 다음 안에 모래, 쌀, 팥 등을 각각 넣고 뚜껑을 닫은 뒤 흔들어보자. 병 안에 넣은 재료에 따라 각기 다른 소리를 난다는 걸 알 수 있다.
===============================
기획 이아란 기자 / 사진 이성우, 이혜원 / 모델 요한 존버로우스(3세) / 도움말 이민영(숙명여자대학교 유리드믹스 선임연구원) / 의상협찬 모이몰른(02-517-0071), 탐스(070-7824-5923) / 의상협찬 짐블랑(www.jaimeblanc.com) / 참고도서 <엄마표 음악놀이 홈스쿨>(청어람미디어)
BESTBABY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 복제 *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