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인천 남동구도시관리공단.
[일요신문]인천 남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승구)은 지난 24일 직원들의 서비스 마인드 향상과 고객감동 실현을 위한 친절마인드 역량강화교육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NH농협은행 CS전문강사를 초청해 `공감의 팔 뻗기`와 `적극적으로 공감하기`라는 주제로 실시됐다. 특히 고객응대를 위한 표정의 중요성, 커뮤니케이션 스킬, 긍정의 힘 등 현장 서비스 제공시에 유용한 내용들로 구성됐다.
공단은 고객접점부서 근무자에게 교육 참석기회를 중점적으로 제공하고자 오전, 오후로 2회 교육을 실시해 전 직원이 교육에 참석할 수 있게 했다.
공단 관계자는 “금번 교육을 계기로 향후 현장에서 한층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고객만족경영에 한걸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공기업 경영평가에서 공단의 고객만족도가 상승하고 있어 앞으로의 서비스 개선이 기대된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