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일요신문]개발제한 구역이 많아 개발이 어려운 지역 중 하나였던 파주가 최근 기업문화도시로 탈바꿈되면서 대기업과 함께 협력업체들이 들어서고 교통망이 대폭 개선되는 등 배후수요와 개발호재들이 풍부한 지역으로 급부상 하고 있다. 최근 파주는 폴리텍 대학 유치 및 글로벌 기업인 GE사가 파주시와 MOU를 체결과 파주 LG디스플레이의 OLED TV사업확대, LG화학 등 대기업의 투자가 활발하다. 더불어 서울~문산고속도로가 지난 10월 30일 착공돼 방화대교 및 강변북로, 외곽순환도로로의 진입이 빨라지며 제2통일로, 캠프하우즈 도시자연공원사업 및 인근 도시개발사업 개발계획 등도 예정돼있다.
이러한 가운데 ㈜효성이 ‘파주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를 분양 중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1층, 8개 동, 490가구로 전용면적은 최근 실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59~71㎡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별로 살펴보면 △59㎡ 376세대, △71㎡ 114세대로 공급된다.
‘파주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넓은 생활 인프라를 구축할 것으로 보인다. 도보 거리에 초•중•고교와 단지 옆에 4,519㎡ 규모의 어린이 공원이 조성된다. 또 도서관과 마트 등 생활 편의시설도 위치해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운정신도시 및 일산, 금촌과도 인접해있다.
교통도 편리하다. ‘파주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통일로를 따라 서울 구파발•연신내로의 이동이 편리하며 56번, 98번 지방도로를 이용해 운정신도시 및 일산으로의 또한 수도권으로의 이동도 쉽다. 특히 지난 10월30일 착공한 서울~문산고속도로의 금촌IC가 단지 인근에 위치(예정)하고 있어 방화대교 및 강변북로의 접근성이 매우 뛰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향후 서울~문산간 고속도로는 서울외곽순환도로(고양JCT) 및 서울~광명·광명~수원·수원~평택고속도로와 연계될 예정으로 사통팔달의 도로망이 형성 될 예정이다.
단지 바로 옆에 위치한 64만1912㎡ 캠프하우즈 부지에 축구장 90개 면적의 대규모 도시자연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며 그 주변지역 44만1932㎡ 터에 4370여 세대의 도시개발사업이 예정돼 있다. 이로 인해 ‘파주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인근에 편의시설 및 생활인프라가 조성돼 편리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으며 추후 대단위 주거단지의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이는 2014년 9월에 사업시행 승인이 고시됐다. 더불어 파주삼릉 및 공릉천도 위치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파주 효성해링턴 플레이스’의 분양가는 3.3㎡당 677만원부터 공급되며 중도금대출 무이자, 발코니확장 무상시공, 계약금 5백만원 정액제로 수요자의 부담을 한껏 낮췄다. 또한 소비자의 선택폭을 넓힐 수 있도록 4가지의 무상옵션이 제공된다. 주방벽면(일반벽타일·수납형월판넬), 침실바닥재(강마루·층간소음고기능성바닥재), 거실아트월(발코니도어형·아트월확장형), 주방수납장 (도어설치형·도어 미설치형)을 선택할 수 있어 수요자를 위한‘파주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만의 세심한 배려를 느낄 수 있다. ‘파주 효성해링턴 플레이스’의 견본주택은 일산 동구 장항동 889번지(뉴코아백화점맞은편), 3호선 마두역 4번 출구에 위치하고 있다.
김선중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