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인천전문학교는 지난 3~4일 인천대학교 제물포캠퍼스에서 졸업작품전시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졸업작품전시회는 일반 대중을 비롯해 재학생이 관람할 수 있는 구조로 운영돼 더욱 많은 사람들이 작품을 감상했다. 또한 호텔경영학과, 커피바리스타학과, 산업디자인학과 등 졸업을 앞둔 재학생들이 모두 참여했다.
뷰티예술학부 졸업 예정자들은 이번 작품전을 통해 직접 스타일링한 헤어, 메이크업 등 작품들과 헤어쇼를 선보여 풍성한 볼거리도 제공했다. 아울러 디자인예술학부 졸업 예정자들도 뛰어난 디자인감각으로 다양한 작품을 선보였고 식음료 체험관과 뷰티숍 등 다채로운 체험 이벤트 등 각 전공별 테마에 맞게 작품전을 꾸며 큰 호응을 얻었다.
졸업작품전시회에 참여한 김현아 학생은 “졸업작품전시회의 준비 과정을 통해 실력 향상은 물론 졸업을 앞두고 잊지 못할 좋은 경험을 쌓게 돼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인천전문학교는 실무교육을 위해 실습의 비율을 높여 많은 학생들이 실력 향상과 취업에 중점을 둔 인재양성의 교육기관으로 주목을 받아왔다. 특히 취업특성화 학교 중 가장 탄탄한 커리큘럼으로 취업 유망 학교로 인정받고 있으며 호텔, 관광, 디자인, 뷰티 등 각 분야의 많은 인재를 배출해왔다.
또한 각종 공모전, 대회수상 등으로 스펙을 높여주는 교육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개개인의 능력을 표현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제작 지원하며 이를 통해 취업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학교와 산학 협력을 맺고 있는 기업과의 취업 연계도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어 학생들의 취업률, 취업만족도가 높다. 한편 인천전문학교는 성적 반영 없이 100% 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