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씨네룩스 제공
<마카담 스토리>는 낡고 삭막한 ‘마카담 아파트’에 살고 있는 외로운 사람들에게 우연히 다가온 특별한 만남과 인연을 그린 영화이다. 전혀 예상치 못했던 우연한 만남, 그 후 서로가 마음의 문을 열고 소통을 하면서 점점 가까워지고 특별한 인연으로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웃음과 감동으로 전달하는 <마카담 스토리>는 올 겨울을 따뜻하게 만들어 줄 수작으로 국내 영화팬들 사이에서 기대가 고조되고 있는 중이다.
2015 칸 영화제 공식 초청작으로 국내 영화팬들과 영화 관계자들이 <마카담 스토리>의 개봉을 기다려온 만큼 특급 게스트와 함께하는 Well-Come GV 관객과의 대화가 진행될 예정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개봉 전 총 3회 진행 예정인 Well-Come GV의 게스트로는 배우 김새벽, 감성 뮤지션 요조, 배우 이영진이 함께한다. 김새벽과 요조는 오는 12월 15일과 12월 21일 진행하는 특별 시사회 때, 이영진은 12월 22일 진행하는 CGV아트하우스 시네마톡 유료 특별 상영회의 게스트로 참여해 관객과의 대화를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오는 12월 15일(화) 오후 7시 30분 롯데시네마 월드타점에서 개최되는 첫 번째 Well-Come GV시사회에는 배우 김새벽이 참석한다. 지난 6월 11일 개봉해 누적관객수 3만 5천명을 동원한 2015 한국독립영화 최고의 흥행작 <한여름의 판타지아>의 여주인공인 김새벽은 평소 이자벨 위페르의 열혈팬으로 알려져 있다. 관객과의 대화를 통해 <마카담 스토리>와 이 시대 최고의 여배우 이자벨 위페르에 대한 다양한 토크를 진행하게 될 예정이다.
감성 뮤지션 요조가 참석하는 두 번째 Well-Come GV 시사회는 12월 21(월) 오후 7시 30분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진행된다. 특히 요조가 <마카담 스토리>의 특별 게스트로 참여하는 것 외에 요조와 함께 진행한 콜라보 뮤직비디오도 공개되어 관심을 주목시키고 있다. 콜라보 뮤직비디오로 탄생한 곡은 바로 요조가 아이티 봉사활동을 다녀와 지은 곡인 ‘끝에는 끝없이 너와 나’이다. 아이티 공화국에서 만난 두 아이의 이야기를 담은 노래로, 예상치 못한 만남에서 특별한 인연을 그리고 있는 <마카담 스토리>의 아름다운 영상이 만나 감성 가득한 콜라보 뮤직비디오가 탄생하게 되었다.
마지막으로는 개봉 전 개최되는 단 한 번의 특별 상영회에는 신비로운 매력을 지니고 있는 배우 이영진이 게스트로 참석한다. 12월 22일 CGV 압구정 7시 30분 상영되는 <마카담 스토리>의 CGV아트하우스 시네마톡으로 이 날 GV 참석자 전원에게는 컨템포러리 프렌치 디저트 브랜드 피에르 에르메 파리의 마카롱과 <마카담 스토리> 스페셜 핫팩이 선물로 제공된다. 이영진과 함께하는 관객과의 대화와 함께 특별 선물 세트로 인해 영화가 끝난 후에도 관객들에게 <마카담 스토리> 속의 따뜻함과 달콤한 여운을 전달해 줄 예정이다.
특급 게스트인 배우 김새벽, 감성 뮤지션 요조, 배우 이영진과 함께하는 특별한 Well-Come GV 관객과의 대화를 마련해 더욱 더 기대를 모으고 있는 <마카담 스토리>는 오는 12월 24일 개봉한다.
민지현 온라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