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국가적 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혼인율 저하와 저출산 문제의 심각성을 감안하여 관내 행정기관(시청, 교육청, 법원, 서북·동남경찰서, 서북·동남소방서)에서 근무하는 미혼남녀 직원들을 대상으로 연애와 긍정적인 결혼가치관 교육을 실시하여 바람직한 결혼관을 정립, 결혼 친화적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
처음 계획에는 50명을 대상으로 접수를 하였으나 직원들의 호응으로 60명(남30, 여30)을 선착순으로 접수받아 행사를 진행하게 되었으며, 결혼기피 문제대응, 결혼에 대한 가치관 개선유도와 천안시 행정기관과 연계한 미혼남녀의 이성에 대한 궁금증 해소 등 결혼으로 연결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효율적인 행사진행을 위해 경험이 풍부한 듀오정보(주) 이재목 강사를 초빙하여 연애방법 및 긍정적인 연애특강, 로테이션 그룹대화, 커플매칭 및 발표, 화합의 시간 등으로 내실있게 운영되었다.
축하의 자리를 함께하기 위하여 참석한 구본영 시장은 “격려사에서 5포세대(연애, 결혼, 출산, 인간관계, 집을 포기한 세대)의 심리적 부담 해소 및 남녀의 심리적 부담감을 줄이고 행정기관 간 협업의 의미로 행사를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출산장려와 저출산 극복을 위한 시정운영과 시민중심 행복천안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훈 기자 ilyo4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