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는 올해로 77기를 맞은 예비졸업생들의 졸업작품을 엮은 ‘도록’을 발간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발간된 도록은 ‘Retro From Mods To Disco’라는 주제로 60년대부터 80년대에 이르는 20세기 후반의 다양한 복고패션 트렌드를 생생하게 담고 있다. 30년간은 젊은이들을 중심으로 패션의 시작을 알리며 가장 다채로운 변화와 강렬한 시대적 특성을 보여줌으로써 이후 많은 패션 디자이너들의 영감의 원천이 되고 있다.
졸업작품 도록에서는 77기 예비졸업생들이 지나온 패션의 자취를 자신의 스타일대로 재해석하고 새롭게 창조한 결과물과 새내기 패션인재의 과감한 도전정신을 엿볼 수 있다. 구성은 작품 사진과 설명 및 각 시대별 특징을 함께 수록해 보는 이들로 하여금 정확한 작품 이해와 재미를 더했다.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는 지난 11월 5일 국내 패션전문학교 역사상 최대 규모의 졸업작품 패션쇼를 개최했으며 77기 예비졸업생들의 참신하고 감각적인 작품들은 패션업계의 이목을 끌었다.
후원에는 한국패션협회, 한국패션소재협회, (사)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 한국모델협회, 강남문화재단, Bunka Fashion College, istituto marangoni, NABA milano, Domus Academy, 한국현대의상박물관이, 협찬에는 DEMOO PARKCHOONMOO, 알타이탈리아, 그린원격평생교육원, (주)영우씨엔아이, Fashionbiz, Fashionscout. Cotton Market, 동방인쇄공사가 함께했다.
주성남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