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2016학년도 대입 정시 원서접수가 오는 24일부터 시작되는 가운데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가 입시생을 위한 찾아가는 진학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의 찾아가는 진학설명회는 각 학과의 담당교수와 재학생, 졸업생들이 고등학교에 방문해 학과진학에 관심이 있는 고3 학생들을 직접 만나는 프로그램이다. 최근 진행된 고양 동산고 커피바리스타학과 진학설명회에는 200명의 학생들이 참가하고 운정고 커피바리스타학과 진학설명회에는 150명이 참가했다.
서연전 커피바리스타학과 진학설명회에서는 커피바리스타학과의 실무 중심의 전문 커리큘럼과 최신 실습실, 유럽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및 인턴십 프로그램 등 학생지원 서비스를 소개했다. 특히 지난 11월 ‘1883 바리스타 챔피언쉽 대회’에서 대상을 차지한 커피바리스타학과 2학년 서장근 학생이 바리스타학과 진학 과정과 대회 출전에 대한 생생한 경험담을 전달했다.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는 커피바리스타학과 외에도 호텔조리학과, 호텔제과제빵학과, 빠띠시에학과, 와인소믈리에학과, 호텔바텐더학과, 식공간연출학과, 푸드스타일학과 등 요리와 관련된 다양한 학과를 운영하며 26년 간 조리인들을 배출해 왔다.
서연전 커피바리스타학과는 내신이나 수능 성적 대신 바리스타로서의 적성과 잠재력, 학습태도 등을 평가하는 면접전형으로만 소수정예의 입학생을 선발하며 현재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2016학년도 입학원서를 접수 중이다.
주성남 기자 ilyo11@ilyo.co.kr